경남 중소기업-대학생 콜라보…우수 제품 디자인 개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의 상품 가치와 매출을 높이고자 산학협력 중소기업 포장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중소기업 포장디자인 지원과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 지원에 2억 2500만 원을 투입한다.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지만,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 9곳을 선정한 다음 마케팅 방안 도출, 포장 패키지·디자인 개발, 디자인 출원 등 기업 한 곳당 최대 1400만 원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의 상품 가치와 매출을 높이고자 산학협력 중소기업 포장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중소기업 포장디자인 지원과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 지원에 2억 2500만 원을 투입한다.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지만,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 9곳을 선정한 다음 마케팅 방안 도출, 포장 패키지·디자인 개발, 디자인 출원 등 기업 한 곳당 최대 1400만 원을 지원한다. 경남도 추천상품(QC), 청경해 등 경남도 인증 브랜드 기업에는 가산점을 준다.
또, 중소기업 5곳과 디자인 전공 대학생 15명을 이어준다. 대학생의 참여 작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면 디자인 실물 무형 제작 기회와 함께 도지사상과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등을 준다.
지난해 중소기업 16곳과 3개 대학 16명이 참여했다. 출시 또는 출시 예정 8개 상품과 기업에 맞춘 아이디어 16개가 도출돼 중소기업의 디자인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최호영 기자 isaac042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신림동 상가 옥상에서 2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 故 박보람 측 "허위 사실 유포, 장례 절차 후 선처 없이 법적 대응"
- 선우은숙, 이혼 심경 "유영재 사실혼 몰랐다, 충격"
- "금지약물 몰랐다" 前 롯데 투수 송승준·김사율, 2심도 유죄
- '로또 줍줍' 맞네…"흑석자이, 분양가-거래가 7억4천만원 차이"
- 신원식, '채상병 특검' 요구에 "수사와 재판 기다리는 게 순서"
- 민주 "'채상병 특검법' 5월2일 처리…尹, 민의 받들어야"
- 이란, 이스라엘 본토 첫 공격…국제사회 긴장 최고조
- 세수 부족에 한은서 1분기 32.5조 빌린 정부…역대 최대
- 바이든 "G7 정상 화상회의 소집"…이란 공격 대책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