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대학생 파생상품 스터디 'KRX 퓨처스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부산지역 금융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부산 대학생 파생상품 스터디그룹 '올해 KRX 퓨처스타'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퓨처스타(FutureStar)는 '미래'와 파생상품의 선물을 뜻하는 'Future'와 별을 뜻하는 'Star'를 합성한 스터디 그룹 명칭이다.
거래소 측은 "퓨처스타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금융 중심지 부산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한국거래소가 부산지역 금융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부산 대학생 파생상품 스터디그룹 '올해 KRX 퓨처스타'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퓨처스타(FutureStar)는 '미래'와 파생상품의 선물을 뜻하는 'Future'와 별을 뜻하는 'Star'를 합성한 스터디 그룹 명칭이다. 대학생들이 미래 파생상품 시장의 빛나는 별이 되라는 의미다.
거래소는 매년 증가하는 지원자 수를 감안해 전년 대비 20% 증가한 약 6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서류는 15일부터 29일까지 접수한다. 서류심사, 면접 등을 거쳐 다음달 중으로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거래소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연구활동비 지급, 거래소 직원과의 멘토링, 금융시장 전문가 특강 등을 진행한다. 학생들의 파생상품과 금융시장에 대한 실력 향상과 취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거래소 측은 "퓨처스타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금융 중심지 부산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o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