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주행 성능 강조한 ID.7 GTX 투어러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Volkswagen)이 왜건 형태의 전기차, ID.7 투어러의 공개에 이어 고성능 사양의 ID.7 GTX 투어러(ID.7 GTX Tourer)를 추가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ID.7 GTX 투어러는 기반이 되는 ID.7 투어러의 기본 요소를 그대로 공유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성능, 그리고 주행 성능을 더하는 여러 요소들을 더해 ID. 라인업에 활기를 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과 보다 우수한 공간 매력 과시
이번에 공개된 ID.7 GTX 투어러는 기반이 되는 ID.7 투어러의 기본 요소를 그대로 공유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성능, 그리고 주행 성능을 더하는 여러 요소들을 더해 ID. 라인업에 활기를 더한다.
실제 ID.7 GTX 투어러는 기본적인 형태 등은 일반적인 ID.7 투어러와 동일한 모습이다. 늘씬한 왜건의 차체와 넉넉한 전장이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더해 ‘ID.7’의 확장성에 힘을 더한다.
함께 공개된 ID.3 GTX과 같이 차체 곳곳에 고광택의 검은색 디테일 및 루프 패널을 얹었다. 여기에 스포티한 감성이 더해진 20인치의 휠 등이 역동성을 더해 차량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실내는 GTX만의 매력을 자아낼 수 있도록 붉은 디테일을 곳곳에 더하고 전용의 그래픽을 더해 ‘GTX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스포티한 시트 등을 더해 ‘고성능 모델’의 존재감을 강조한다.
ID.7 GTX 투어러는 듀얼 모터 구성을 통해 최고 210kW(약 286마력)를 자랑한다. 여기에 AWD 구동계를 통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 능숙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인다.
이를 통해 준수한 운동 성능을 구현하고 91kWh(사용 용량 86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1회 충전 시 넉넉한 주행 거리를 보장한다. 더불어 급속 충전 출력은 200kW에 이른다.
ID.7 GTX 투어러의 판매 가격 및 일정, 그리고 상세 사양 등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떠난 사람 이용해 돈벌이' 故박보람 가짜뉴스에 '분노'
- 선우은숙 '내가 법적으로 세 번째 부인이더라'…'유영재 삼혼설' 사실로
- '어떻게 배달음식이 더 비싸? 차라리 식당서 먹자'…이런 사람 많더니 결국…
- '국회 입성' 김준혁, 비트코인 투자했다 처분…당선자 24명 '코인' 보유
- 안꺾이는 엔비디아 독주에…인텔이 꺼낸 ‘두가지 무기’[줌컴퍼니]
- 반려견 묶어 놓고 대낮에 아파트 공원에서 이런다고? '충격'
- 호주서도 대낮에 쇼핑센터서 '칼부림'…6명 사망 '충격'
- 잔디 훼손 최소화→전석 매진…임영웅, 상암 입성도 남다르다[SE★초점]
- 여행갔다가 ‘강매’ 거부하자…매장에 갇힌 中관광객들
- “방에 똥 쌌냐” 아내 질책하자 폭행…만취한 70대 남편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