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수출바우처 우수 수행기관 경진대회' 기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5일까지 '수출바우처 우수 수행기관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수출바우처 우수 수행기관 경진대회는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의 자율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을 촉진하고 지원기업의 수출성과 창출에 기여한 우수 수행기관을 발굴·선정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5일까지 ‘수출바우처 우수 수행기관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수출바우처사업은 정부지원세금과 기업분담금으로 구성된 바우처를 중소기업에 발급하는 사업이다. 바우처를 받은 기업은 수행기관과 수출에 필요한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수출바우처 우수 수행기관 경진대회는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의 자율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을 촉진하고 지원기업의 수출성과 창출에 기여한 우수 수행기관을 발굴·선정하기 위해 기획했다.
모집분야는 △컨설팅 △통·번역 △역량강화교육 △특허·지식재산권 △홍보 △전시회·행사·해외영업지원 △디자인 △해외규격인증 △국제운송 등 총 9개 분야다.
중진공은 분야별로 1개 기관, 총 9개 수행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행기관에는 중기부 장관 표창과 함께 온라인 홍보 지원 기회를 제공한다. ‘2024년 수출바우처 매칭페어’ 행사 참여 우대 및 당해 사업연도 수행서비스 실태점검 면제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경진대회 신청대상은 신청 마감일 기준 수출바우처사업에 등록된 수행기관이다. 2023년 중기부 수출바우처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총 3건 이상의 서비스 수행실적을 보유해야 한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이사는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은 사업 참여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와 해외판로 개척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수출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수행기관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명 중 1명 한평생 총각" 초유의 사태 일어났다…日 '충격' [김일규의 재팬워치]
- "남의 집 앞에서 뭐하는 거야"…30대 여성 폭발한 이유 [오세성의 헌집만세]
- 3만원짜리 '카드폰' 뭐길래…초등생 사이에서 대유행 [조아라의 IT's fun]
- "10분 일찍 출근해" 시켰다가…벌어진 날벼락 같은 일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벤츠 큰일 났네!"…아빠들 눈 뒤집어지는 1억원대 최강 SUV [신용현의 여기잇차]
- "내가 세번째 부인"…선우은숙 밝힌 이혼 전말
- "오히려 좋아"…김혜수 사라지자 벌어진 일
- 故박보람까지…사이버렉카發 가짜뉴스 '일파만파'
- "유부남과 바람난 여친 회사서…" 다정한 예비신랑 알고보니
-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SNS서 연인과 결별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