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올해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 연수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이 올해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 연수 과정을 개설하고 연수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금감원은 우수한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전국민 금융역량 제고를 위해 금융교육 전문강사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교육 전문강사는 '1사1교 금융교육' 등 사회공헌 차원의 각종 금융교육 강사로 활동 가능하다.
양성 연수 과정을 수료한 이들은 전문강사 인증심사에 응시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올해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 연수 과정을 개설하고 연수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금감원은 우수한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전국민 금융역량 제고를 위해 금융교육 전문강사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교육 전문강사는 ‘1사1교 금융교육’ 등 사회공헌 차원의 각종 금융교육 강사로 활동 가능하다.
양성 연수 과정을 수료한 이들은 전문강사 인증심사에 응시할 수 있다.
다음 달 진행되는 연수에 참가할 수 있는 대상은 금융 유관기관, 금융회사 또는 교사 경력을 합산해 5년 이상인 자다. 연수 인원은 80명 내외다. 교육 내용은 금융지식, 강의기법, 강사윤리, 강의시연 등이다.
연수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자는 이달 15일부터 26일까지 금감원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장 100개 규모 연구소에 3만5000명 채용하는 화웨이… 노키아·에릭슨·삼성전자는 감원 바람
- 中 공세에 타격 입는 삼성 반도체… D램·파운드리 사업 전략 바꾼다
- [2024 미국의 선택] 美대선이 시작됐다, 시나리오는?
- 치킨업계 1·2·3위 얼굴, 한달새 모조리 바꿨다… ‘치킨왕’ 자리 놓고 스타마케팅
- WBC 한국팀 괴롭힌 마법의 진흙… “야구공 점착성·마찰력 높여”
- 최태원 “삼성전자, SK하이닉스보다 많은 기술 보유…AI 흐름 타고 성과낼 것”
- 尹, 7일 ‘명태균 의혹’ 답한다... 오전 10시 기자회견
- “바쁘다 바빠” 美 대통령 맞이로 분주한 TSMC… 첫 해외 공장 완공식부터 추가 팹 계획까지
- 美서 터진 아모레 vs 中에 발목 잡힌 LG생건 '희비 교차'
- 韓 자주포·전차 열풍에 총기 동반 수출 노리는 S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