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올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연수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이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위해 연수 참여 신청을 접수 받고, 4일간의 양성연수와 인증심사를 거쳐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선발한다.
금감원은 14일 '2024년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자 모집'을 안내했다.
금감원은 우수한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전국민 금융역량 제고를 위해 금융교육 전문강사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 금융교육 전문강사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고, 금융교육 강사로서 기본 소양을 갖춘 자여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금융감독원이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위해 연수 참여 신청을 접수 받고, 4일간의 양성연수와 인증심사를 거쳐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선발한다.
금감원은 14일 '2024년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연수자 모집'을 안내했다.
금감원은 우수한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전국민 금융역량 제고를 위해 금융교육 전문강사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양성연수 수료자(80% 이상 수강)는 전문강사 인증심사를 응시할 수 있다.
연수 대상은 신청일 기준 금융 유관기관, 금융사 또는 교사 경력을 합산해 5년 이상인 자이다. 또 금융교육 전문강사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고, 금융교육 강사로서 기본 소양을 갖춘 자여야 한다.
연수는 다음달 23~24일, 30~31일 총 4일에 걸쳐 서울 여의도 소재 금감원 본원에서 진행된다. 80명 내외의 인원이 금융지식, 강의 기법, 강사윤리, 강의시연 등을 연수받는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로, 금감원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필요서류는 재직증명서 또는 경령증명서 등이며, 더 자세한 문의는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에 문의하면 된다.
전문강사는 '1사1교 금융교육' 등 사회공헌 차원의 각종 금융교육 강사로 활동 가능하다. 이어 전문강사에게는 금감원장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하고, 명함 등에 인증강사임을 표기할 수 있다.
인증기간은 결과 발표일로부터 3년이며, 신청요건상 결격사유에 해당하거나 활동 중 심각한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에는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g888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이봉원 "대전 백화점에 새 짬뽕집…일 매출 500만원"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남보라, 사업가 ♥예비신랑 외모 공개 "손흥민 닮아"
- 윤남기 父, 한국일보 사장 아니었다…소속사 "피해드려 죄송"
- 셋째 원하는 이지혜 시험관 시술 "낳고 싶은데 어떡해"
- 남보라, 손흥민 닮은 ♥사업가와 2세 계획 "아이 많이 낳을것"
- 과즙세연, 고등래퍼 김하온과 밀착…무슨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