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지멘스 DISW와 ‘스마트 공장’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온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 DISW)와 손잡고 스마트 공장 시스템을 구축한다.
SK온은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지멘스 DISW와 '배터리 제조 공장 디지털 트윈 구축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SK온은 지멘스 DISW의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제품군에 포함된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와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온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 DISW)와 손잡고 스마트 공장 시스템을 구축한다.
SK온은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지멘스 DISW와 ‘배터리 제조 공장 디지털 트윈 구축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은 공장을 가상 환경에 복제하는 기술을 뜻한다. 지멘스는 이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꼽힌다. 디지털 트윈을 공장에 적용할 경우, 최적화된 제조 공정 라인을 보다 빠르게 검증해 공장 구축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 가상 공장과 실제 현장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K온은 지멘스 DISW의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제품군에 포함된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와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SK온은 우선 국내에서 디지털 트윈 공장을 구축한 뒤 이를 바탕으로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공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체결식에는 이석희 SK온 사장과 오기영 SK온 팩토리 이노베이션 담당, 토니 헤멀건 지멘스 DISW 최고경영자(CEO), 오병준 지멘스 DISW 한국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손 대백과] 교통사고 치료비도 실손 보상 가능… 쌍방과실이면 40%까지
- [인터뷰]”트럼프 당선에 높아진 韓 전쟁 가능성…美는 대만 포기할 수도”
- [주간코인시황] ‘트럼프 당선’에 최고가 경신한 비트코인… “상승 흐름 계속”
- 트럼프 피해주로 꼽혔었는데... 증권가, 대한항공 주목하라는 이유
- [명의를 찾아서] “드라마 우영우 같은 ‘고기능 자폐’ 치료할 수 있다”
- ‘750年 전통 양반가 술’ 안동소주, 韓 증류주 본고장 넘어 세계로
- 크리스마스에 네 식구 식사하면 80만원… 연말 대목에 가격 또 올린 호텔 뷔페들
- ‘가전 강국’ 일본에서도… 중국 브랜드, TV 시장 과반 장악
- “감동 바사삭”… 아기 껴안은 폼페이 화석, 알고 보니 남남
- “한복은 중국 전통의상” 중국 게임사… 차기작 한국 출시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