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뉴캐슬 선발 명단 발표. '손톱 시스템' 가동. 좌우에는 브레넌 존슨과 티모 베르너 배치. 토트넘의 의도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과 뉴캐슬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토트넘은 13일 오후 8시30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뉴캐슬 어폰타인에 위치한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원정경기를 뉴캐슬과 치른다.
2선에는 브레넌 존슨, 제임스 매디슨, 티모 베르너가 위치.
때문에 스피드가 좋은 존슨과 베르너를 좌우에 배치하면서 최대한 중앙 스페이싱을 넓히는 시스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토트넘과 뉴캐슬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토트넘은 13일 오후 8시30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뉴캐슬 어폰타인에 위치한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원정경기를 뉴캐슬과 치른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중앙 스트라이커에 위치하는 4-2-3-1 포메이션이다.
2선에는 브레넌 존슨, 제임스 매디슨, 티모 베르너가 위치. 3선에는 호드리구 벤탄쿠르, 이브 비수마가 자리잡았다. 4백에는 데스티니 우도지, 미키 판 더 펜,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 골키퍼는 굴리엘모 비카리오다.
뉴캐슬은 4-3-3 포메이션이다. 하비 반스, 알렉산더 이삭, 앤서니 고든이 최전방이고, 2선은 브루노 귀마랑이스, 션 롱스태프, 엘리오트 앤더슨. 4백은 댄 번, 야콥 머피, 에밀 크래프트, 피바앙 사르가 배치, 마틴 두브라브카 골키퍼다.
히샬리송이 부상으로 빠진 중앙은 역시 손흥민이 배치됐다. '손톱' 시스템으로 뉴캐슬의 4백을 최대한 압박하려는 의도다. 때문에 스피드가 좋은 존슨과 베르너를 좌우에 배치하면서 최대한 중앙 스페이싱을 넓히는 시스템. 매디슨과 손흥민의 중앙 호흡이 중요해졌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 '백발+흰 수염' 70세 성룡, 급노화→건강이상설에 "나이듦은 행운..걱…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SC리뷰] 간미연 "몽골 대통령에 받은 땅 5천평…지금은 종이쪼가리 됐…
-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양다리 이어 삼혼 의혹.."女골프선수 있었다"…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