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복귀만 기다렸다...'6경기 1승' 위기의 울버햄튼, ”우리에게 환상적인 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상 당했던 황희찬이 드디어 돌아온다.
게리 오닐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부상자 관련 업데이트를 발표하면서 "황희찬이 경기 명단에 포함된다. 우리에게 환상적인 소식이다"라고 언급해 황희찬이 노팅엄전에서 복귀할 예정임을 알렸다.
황희찬은 부상으로 6경기를 놓쳤음에도 여전히 리그에서 팀 내 득점 1위에 올라 있다.
황희찬과 이번 시즌 많은 골을 합작한 쿠냐도 지난 경기에서 복귀했기 때문에 울버햄튼 공격에 한층 더 힘을 실어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희찬 빠진 울버햄튼은 '6경기 1승' 부진
오닐 감독, 노팅엄전 황희찬 복귀 예고
[포포투=김아인]
부상 당했던 황희찬이 드디어 돌아온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13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노팅엄에 위치한 시티 그라운드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33라운드에서 노팅엄 포레스트와 맞대결을 갖는다. 현재 울버햄튼은 승점 42점으로 11위, 노팅엄은 25위에 위치해 있다.
황희찬이 부상에서 돌아온다. 게리 오닐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부상자 관련 업데이트를 발표하면서 “황희찬이 경기 명단에 포함된다. 우리에게 환상적인 소식이다”라고 언급해 황희찬이 노팅엄전에서 복귀할 예정임을 알렸다.
황희찬은 지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전에서 부상을 당했다. 당시 선발 출장한 황희찬은 끊임없이 왕성한 활동량으로 울버햄튼의 공격을 도왔다. 그러던 중 후반 10분 동료에게 패스를 연결한 직후 허벅지를 붙잡고 쓰러졌다. 의료진이 들어왔고 한동안 그라운드에서 일어나지 못한 황희찬은 얼굴을 감싸며 괴로워했다. 결국 페드로 네투와 교체되었고, 경기 후 황희찬이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예상 복귀 시점은 6주 후였다.
황희찬이 없는 동안 울버햄튼은 부진에 빠졌다. 리그 후반기에 접어들면서 울버햄튼은 8위까지 올라갔었다. 유럽대항전까지 노릴 수 있는 순위였다. 하지만 황희찬이 부상으로 빠진 6경기에서 1승 1무 4패를 당하면서 현재는 11위까지 내려왔다. 마테우스 쿠냐, 페드로 네투 등 주축 공격수들이 부상 당한 이유도 컸다.
이제 울버햄튼은 황희찬의 발끝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희찬은 올 시즌 물 오른 득점 감각을 과시하며 울버햄튼에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 리그 22경기에 출전해 10골 3도움을 기록하면서 PL 입성 후 첫 두 자릿수 득점 달성에 성공했다. 황희찬은 부상으로 6경기를 놓쳤음에도 여전히 리그에서 팀 내 득점 1위에 올라 있다.
울버햄튼은 지난 6경기에서 4골에 그쳤다. 황희찬이 득점력을 발휘해야 하는 상황이 절실하다. 황희찬과 이번 시즌 많은 골을 합작한 쿠냐도 지난 경기에서 복귀했기 때문에 울버햄튼 공격에 한층 더 힘을 실어줄 수 있다.
한편 울버햄튼을 만나는 노팅엄은 최근 들어 침체되어 있다. 수익성 및 재정 관련 규정(PSR) 위반으로 승점 4점이 삭감되면서 강등권이 코앞인 17위에 위치해 있다. 지난 루턴 타운전부터 3경기 동안 무패를 달리며 분위기를 끌어올렸지만, 직전 토트넘 홋스퍼와의 맞대결에서 1-3으로 패배하면서 기세가 한풀 꺾였다. 2017-18시즌 울버햄튼을 1부로 승격시켰던 누누 에스피리토 산투 감독이 친정팀을 상대하는 맞대결이기도 하다.
#포포투 코리안리거 소식 #황희찬 #울버햄튼
김아인 기자 iny42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