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산평초등학교 산평호 발사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성시 산평초등학교는 지난 12일 제57회 과학의 날을 맞아 체험중심 과학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생이 물(에어)로켓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 및 발사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산평호 발사대회"를 개최했다.
학생 발달 수준 및 능력을 고려하여 1학년부터 2학년은 에어로켓, 3학년부터 6학년은 물로켓을 제작하였으며, 발사과정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 전후 학생 안전교육을 철저히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시 산평초등학교는 지난 12일 제57회 과학의 날을 맞아 체험중심 과학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생이 물(에어)로켓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 및 발사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산평호 발사대회”를 개최했다.
학생 발달 수준 및 능력을 고려하여 1학년부터 2학년은 에어로켓, 3학년부터 6학년은 물로켓을 제작하였으며, 발사과정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 전후 학생 안전교육을 철저히 실시했다.
특히 이번 과학행사는 학생자치회 주도로 학생들 의견을 반영하여 적극 참여 뿐만 아니라,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로켓을 만드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공감하며 소통하는 즐거움도 배울 수 있었다.
김태호 교장은 “체험으로 배우는 산평호 발사대회에 학생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즐거워하여 매우 만족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진정한 배움이 이뤄진 것 같고, 이를 계기로 스스로 탐구과제를 정하여 탐구하는 학생들이 되길 기대한다. 이런 훌륭한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교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민정과 '엄지척' 인증샷 찍은 '이 배우'…"골목길 유세하다 우연히 만나"
-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2채 무순위 청약에 57만명 몰렸다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단독] '귀화' 중국인 집주인도 전세사기…"21억 규모"
- [4·10 총선] 민주 지역구만 '과반'…국힘 '개헌저지선' 사수
- [4.10 총선] '신승' 고민정 "폭주 尹 제대로 심판"
- 尹 "국민 뜻 받들어 쇄신"…대통령실 수석 전원 사의
- "한소희 대신 고윤정"…NH농협은행 새 모델 발탁
- "국민은 원하는데"…야당 '압승'에 대형마트 평일휴업 '도루묵'
- 홍준표, 국힘 직격 "이준석 누명 씌우더니…깜도 안 되는 한동훈이 말아먹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