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주급 8000만원 벌던 박지성 맨유 동료, 파산 선언…'부동산과 함께 무너진 인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재산을 잃고 파산을 선언한 전 맨유 스타 웨스 브라운(45)의 삶은 '은퇴한 슈퍼스타'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12일(한국시각), 맨유 시절 주급 5만 파운드(현재환율 약 8600만원)를 벌던 브라운이 부동산 투자 실패, 회사 파산 등으로 인해 수백만 파운드에 달하는 심각한 재정 문제를 겪었고, 방송인 출신인 아내와도 이혼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전 재산을 잃고 파산을 선언한 전 맨유 스타 웨스 브라운(45)의 삶은 '은퇴한 슈퍼스타'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12일(한국시각), 맨유 시절 주급 5만 파운드(현재환율 약 8600만원)를 벌던 브라운이 부동산 투자 실패, 회사 파산 등으로 인해 수백만 파운드에 달하는 심각한 재정 문제를 겪었고, 방송인 출신인 아내와도 이혼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2009년 결혼한 부부는 인연을 맺은지 25년만에 갈라섰다. 둘은 세 명의 딸을 뒀다.
리얼리티쇼로 유명세를 탄 전 부인 리안은 브라운의 현역 은퇴를 앞두고 '은퇴 이후의 삶은 예전같지 않을 것'이라는 글을 SNS에 올렸다. 그는 "우리에겐 러블리한 라이프와 돈이 있다. 돈이 좋지 않다는 말은 아니지만, 거품 속에 살고 있는 듯하다. 팬들은 끝내주지만 매우 잔인할 때도 있다"며 "우리는 경력이 끝날 때 남은 모든 것을 감당해야 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브라운은 잉글랜드 태생 센터백 출신으로 1996년부터 2011년까지 맨유에서 362경기를 뛰어 프리미어리그 5번, 챔피언스리그 2번 우승했다. 선덜랜드, 블랙번을 거쳐 2018년 인도 케랄라 블라스터스에서 은퇴했다. 은퇴 이후 그의 인생은 내리막을 걸었다.
한 소식통은 데일리메일을 통해 '대부분의 사람은 브라운이 많은 돈을 벌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라며 "문제는 브라운이 자신보다 5~6배 더 많은 돈을 버는 동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따라잡으려고 했다는 것이다. 그의 재산은 대부분은 부동산 거래로 사라졌다. 리안이 머무는 농장에 너무 많은 돈을 투자했다. 600만~700만파운드에 매입했는데, 7년이 지나 시세가 240만파운드까지 절반 이상 떨어졌다. 매각하려고 했지만 여의치 않았다"고 말했다.
브라운은 최근 벤 히스 팟캐스트에 출연해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을 많이 벌 때, 주변에 적절한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갖지 못한 것 중 하나"라며 "이야기가 길어 자세히 설명하진 않겠지만, 오래 전에 특정 투자와 관련하여 일이 발생했다. 이런 일은 어린 선수들에게 많이 일어난다"며 후배 선수들에게 안전한 자산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전 아스널 스타 애쉴리 콜, 저메인 페넌트 등도 파산을 경험했다. 영국의 은퇴한 축구 선수들을 위한 자선단체인 엑스프로는 지난 2013년 '프리미어리그 출신 선수 중 60%가 5년 내 파산한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무저축 과소비' 습관이 파산을 불러온다고 지적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 '급노화+백발' 70세 성룡, 건강 이상설에 “걱정 말길”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SC리뷰] 간미연 "몽골 대통령에 받은 땅 5천평…지금은 종이쪼가리 됐…
-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양다리 이어 삼혼 의혹.."女골프선수 있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