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안재현, 너만 행복하면 됐다[스경연예연구소]
심플하고 느리지만 행복해보인다. 배우 구혜선과 이혼 후 3년만에 MBC ‘나혼자 산다’로 자신의 싱글라이프를 공개한 배우 안재현이 혼자 사는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술, 영양제로 가득한 일상이었지만, 표정만큼은 그 어느 때보다도 편안해 보였다.
안재현은 12일 방송된 MBC 예능 ‘나혼자 산다’에서 ‘돌아온 싱글’로서 혼자 사는 집과 반려묘 ‘안주’를 소개했다.
이날 안재현은 20년 전 인테리어 흔적을 그대로 지닌 집에서 느리지만 루틴대로 흘러가는 자신의 오전 일과를 보여줬다. 그는 건강을 생각한다며 영양제를 가득 입에 넣었고 방울토마토와 냉동 블루베리, 커피 등을 챙겨먹으며 미니멀한 아침 식사를 즐겼다. ‘소식좌’ 전형의 식단을 보여준 그는 “배가 안 고파서 하루 한끼밖에 안 먹는다”고 말했고, 실제 저 식단마저도 소화하기 버거운 듯 연신 “배부르다”고 말하며 겨우 식사를 마쳤다.
아주 느리고 복잡한 양치질을 끝낸 그는 15분 여 조깅을 마치고 ‘안주’와 동물병원에 다녀온 뒤 본격적이로 개인적인 일상을 소화했다. 술로 시작해 술로 끝나는 ‘애주가’다운 코스였다. 유명 냉동삼겹살 식당을 찾은 그는 1차로 삼겹살에 소맥을 곁들였고, 2차로 힙한 펍으로 가 위스키를 마셨다. 이후 집으로 돌아와 와인, 직접 제조한 하이볼까지 마신 그를 보며 기안84를 비롯한 패널들은 ‘저렇게 술을 마셔대니 영양제를 들이붓는 것 아니냐’고 걱정했지만, 정작 당사자만큼은 고요한 행복을 즐기는 듯 했다.
복권을 구매하는 그에게서 그다운 행복론을 또 한 번 엿볼 수 있었다. 안재현은 “모델 때부터 15년째 복권을 사고 있다. 대부분 꽝이다. 그러면 복권이 안 된 게 액땜이라고 생각이 들더라. 그 주는 좋은 일이 일어날 거로 믿는다”고 말해 모두 고개를 끄덕이게 했다. 영상을 보던 코드쿤스트도 “로또 사는 이유 중 제일 맘에 든다”며 감탄할 정도.
그는 이혼 후 바뀐 삶의 패턴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보여줬다. 안재현은 아는 지인의 조언대로 경차로 바꾸고 지출 다이어트에도 들어갔다고 고백했다. 통장이 텅 비어 직접 지인에게 조언을 구했다는 그는 그 이유로 “노후 때문이다. 100억을 벌면 아무도 부럽지 않게 살 수 있단다. 난 솔직히 곱하기 2를 하고 싶다. 200억을 벌고 싶다. 200억이 와닿지 않아서 말 할 수 있는 거긴 한데, 100원 200원이 제곱 제곱 되면 언젠가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돈 많이 벌고 싶다”고 바람을 내비쳤다.
혼자 사는 삶에 대해서도 도가 튼 표정이었다. 그는 자신의 일상에 “평범한 것 같다. 길거리만 봐도 혼자 다니는 사람 많고 혼밥, 혼술도 평범한 시대가 되지 않았나. 딱히 혼자 불편한 걸 못 느낀다. 웬만한 걸 혼자 하는게 좋다. 외롭지 않고 아주 행복하다. 나만큼 혼자 잘 사는 사람 누가 있겠냐”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방송 직후 많은 누리꾼이 그의 일상을 흥미롭게 지켜봤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일각에서는 홀로 술을 3차까지 즐기는 패턴에 우려 섞인 의견들도 있었지만, 지난한 이혼 과정을 겪은 그가 비로소 편안해보여 다행이라는 이들도 있었다. 또한 그의 앞으로 행보에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한편 안재현은 2016년 구혜선과 결혼했으나 2020년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과정 끝에 이혼했다. 2020년 1월 종영한 MBC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 이후 연기 활동을 쉬었던 안재현은 2023년 3월 KBS2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를 통해 복귀한 바 있다.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