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도이치 주가조작 의혹, 수사 미진…특검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번의 도전 끝에 국회의원이 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선거가 끝나자마자 현 정부에 대한 날 선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표 (경기 화성을 당선인) : 양평고속도로건 같은 경우엔 저는 국정조사가 어떻게든 관철되는 옳다. 이렇게 보고요. 도이치모터스는 수사 결과 미진하다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에 특검을 하는 것이 옳다고 보고요. 그 외 디올백 이런 건 저는 사실 영상까지 찍혔기 때문에 많은 국민들의 판단이 끝났을 거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4번의 도전 끝에 국회의원이 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선거가 끝나자마자 현 정부에 대한 날 선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주가 조작 의혹에 대해서는 수사 결과가 미진했다며 특검에 맡기는 데 찬성한다고 밝혔습니다.
김기태입니다.
<기자>
지역구 화성 동탄 당선 인사 도중 SBS 취재진을 만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유권자들의 선택에 감사하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윤석열 정부에 대해선 선명한 비판 기조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채 상병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해 항명 혐의로 재판받는 박정훈 대령의 공소 취소를 주장했고, 김건희 여사 관련 특검에 대해선 포괄적 특검을 내세우는 범야권과 달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한해 특검 도입을 찬성했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표 (경기 화성을 당선인) : 양평고속도로건 같은 경우엔 저는 국정조사가 어떻게든 관철되는 옳다. 이렇게 보고요. 도이치모터스는 수사 결과 미진하다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에 특검을 하는 것이 옳다고 보고요. 그 외 디올백 이런 건 저는 사실 영상까지 찍혔기 때문에 많은 국민들의 판단이 끝났을 거고.]
한덕수 국무총리 후임에 홍준표 대구 시장을 추천한 이 대표는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표 (경기 화성을 당선인) : 대선에서 경쟁했던 두 메이저 후보가 권력을 분점한다는 의미예요. 두 후보 간에 협치를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 준다면 그다음 단계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건 이제 야당하고도 협치 할 수 있겠구나.]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당선인들과 서울 국립현충원에 참배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시차를 두고 방문하면서 두 대표의 만남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조 대표는 방명록에 "사즉생의 각오로 정치에 임하겠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조국혁신당은 오는 15일 김해 봉하마을에서 당선자 워크숍을 열어 당 지도 체제 구성 방식과 원내 전략을 논의합니다.
또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아 면담하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도 참배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 양현철·윤 형, 영상편집 : 김호진)
김기태 기자 KK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CCTV 속 남성 손에 포착된 건…파주 호텔 사건 '미스터리'
- 한강 하구 점령한 '분홍빛 생명체'…"이것만 잔뜩" 어민들 비명
- '대장동 변호사' 5명 모두 당선…명실상부 이재명 체제로
- 이준석 "도이치 주가조작 의혹 수사 미진…특검으로"
- 흉물스러운 빈집들…7월부터 "방치하면 1,000만 원"
- [단독] 예비 검사가 동료 여러 명 성추행…법무부 "즉각 퇴소"
- "친구가 줬어요" 젤리 먹고 구토…119 신고했다가 '덜미'
- '배달비 0원' 선언하더니…월 회비 58% 전격 인상
- '판다 고향' 중국 쓰촨성 하천에 판다 사체 둥둥…무슨 일
- 12년 전 소원 이룬 치킨집 사장에…누리꾼들 "돈쭐 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