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픽] "봄꽃 소풍 떠나볼까"… 수도권 튤립 명소 어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벚꽃이 지고 나면 튤립의 계절이 시작된다.
'사랑의 고백' '영원한 애정'이 꽃말인 튤립의 개화시기는 4~5월이다.
특히 4월 중순이면 튤립 군락이 장관을 이룬다.
튤립 꽃밭은 서울숲 가족마당 인근에 조성되어 있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서울숲역 4번 출구로 나와 바닥분수와 거울연못을 지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고백' '영원한 애정'이 꽃말인 튤립의 개화시기는 4~5월이다. 이국적이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튤립과 함께 인생사진을 남겨보자. 한국관광공사에서 수도권 튤립 나들이 명소를 추천했다.
━
문화예술공원, 생태숲, 체험학습원, 습지생태원 등이 있어 사시사철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다. 봄이 되면 다양한 꽃들이 만개해 봄꽃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특히 4월 중순이면 튤립 군락이 장관을 이룬다.
튤립 꽃밭은 서울숲 가족마당 인근에 조성되어 있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서울숲역 4번 출구로 나와 바닥분수와 거울연못을 지나면 된다. 서울숲 주차장에서는 동부공원 여가센터 옆으로 조성된 길을 따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서울숲 가족마당은 드넓은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어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다. 주변에는 성수 카페거리가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튤립 시즌에는 서울숲을 찾는 이들이 많으므로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멋진 사진을 찍고 싶다면 아침 일찍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
산리오캐릭터즈 중에서도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폼폼푸린, 포차코, 리틀트윈스타까지 가장 인기가 많은 일곱 캐릭터가 에버랜드에 모였다.
튤립축제 메인 무대인 포시즌스가든에는 튤립외에도 수선화, 무스카리 등 100여 종 약 120만 송이의 봄꽃들이 가득해 화사한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포토존, 어트랙션, 먹거리, 굿즈, 이벤트 등 풍성한 콘텐츠가 가득하니 가족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떠나보자.
━
벽초지수목원은 K-컬쳐를 선도하는 드라마, 영화, 예능프로그램의 주요 촬영지로 유명한 장소다. 사계절 언제든 아름답지만 특히 봄철에는 동양정원에서 봄맞이 대표꽃인 튤립, 크로커스, 수선화, 아이리스 등을 만끽할 수 있다. 화려함의 대명사인 다알리아와 수백종의 야생화들도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기간 수목원의 화원에서는 튤립심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튤립 화분과 봄꽃 화분도 구입할 수 있다.
식사 시간이 되 보타니 브런치카페에서 아름다운 화단을 바라보며 피자, 파스타 등으로 허기를 달래보자. 먼치먼치 푸드코트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낵류와 커피 등 음료도 판매한다.
황정원 기자 jwhwang@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히비키, 오르기 전에 사야"… 편의점 달군 고가 위스키 - 머니S
- 고윤정, 여름 화보 공개…청량+청순한 프렌치 무드의 정수 - 머니S
- "둘이 누워서 뭐하는 거야?"… 비행 내내 애정행각 '민폐 커플' - 머니S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폭로 후 귀국… 근황 보니? - 머니S
- 韓조선 3사, 13년 만에 동반 흑자 전망…'선별 수주' 통했다 - 머니S
- 농심, "짜파게티 40주년 팝업"… 신제품 '더블랙' 출시 - 머니S
- 민주당, 이동관 대통령실 비서실장 거론에… "경악스러워" - 머니S
- 푸바오 돌아간 곳… 쓰촨성 강가서 자이언트 판다 사체 발견 - 머니S
- 식물인간 딸 마주한 母 호소 통했나… 檢 "구형 상향 검토" - 머니S
- 박보람, 술자리 도중 갑자기 쓰러져… 심정지 상태로 발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