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치매예방 걷기대회 참석한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호권(앞줄 왼쪽) 영등포구청장이 12일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개최된 '서울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에서 참석자들과 걷기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시광역치매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최 구청장을 비롯해 치매환자와 가족, 봉사자, 시민 등 약 1,000여 명이 함께 했으며, 걷기대회와 함께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등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 등을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최호권(앞줄 왼쪽) 영등포구청장이 12일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개최된 ‘서울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에서 참석자들과 걷기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시광역치매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최 구청장을 비롯해 치매환자와 가족, 봉사자, 시민 등 약 1,000여 명이 함께 했으며, 걷기대회와 함께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등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 등을 운영했다.
이날 최 구청장은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함께 실천하며 치매에 대한 관심과 극복 의지를 북 돋았으며, 구는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치매극복을 위한 응원을 함께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서울시 구청장 중 유일하게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있어 어르신 질환과 돌봄의 어려움에 대해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라며 “지난해부터 운영해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요양보호가족 휴식제도’와 같은 지원을 더욱 활성화하여 치매 어르신과 그 가정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영등포구)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혼자 가격 올리더니...'교촌' 치킨업계 3위로 추락
- 조국혁신당 홈피에 ‘신장식 불륜 의혹글’ 올라왔다 삭제
- 푸바오 돌아간 쓰촨성...둥둥 떠다니는 판다 사체 발견 [영상]
- 비오는 밤, 홀로 도로 기어다닌 6개월 아기…도대체 무슨 일이
- “너무 문란하잖아”…춤 췄다가 미인대회 1등 ‘자격 박탈’
- “의리 있네”…이천수, 원희룡 낙선 인사 동행
- ‘月4990원→7890원’ 쿠팡 와우멤버십 58%나 오른 이유(종합)
- 뮤지컬배우 김환희, 대기실서 몰래카메라 발견…경찰 수사 의뢰
- "어찌 이런 일이…" 박보람 사망 비보에 9일 전 발표곡 댓글창 애도 물결
- "자가용 포기해"…주말 '차량운행 금지' 주장 나온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