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이닝 무득점 깼지만…무기력한 롯데, 시즌 두 번째 '4연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당 평균 4점을 뽑기도 어려운 롯데 자이언츠가 4연패 수렁에 빠졌다.
롯데는 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신한은행 SOL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 경기에서 4-9로 졌다.
지난 9일 사직 삼성 라이온즈전부터 4연패를 당한 롯데는 4승12패를 기록했다.
롯데가 4연패를 한 것은 시즌 두 번째로, 앞서 3월 23일 SSG 랜더스와 개막전부터 27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까지 4경기를 내리 진 적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복 심한 타선, 6회까지 1안타로 묶여
(서울=뉴스1) 이상철 기자 = 경기당 평균 4점을 뽑기도 어려운 롯데 자이언츠가 4연패 수렁에 빠졌다.
롯데는 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신한은행 SOL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 경기에서 4-9로 졌다.
지난 9일 사직 삼성 라이온즈전부터 4연패를 당한 롯데는 4승12패를 기록했다. 롯데가 4연패를 한 것은 시즌 두 번째로, 앞서 3월 23일 SSG 랜더스와 개막전부터 27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까지 4경기를 내리 진 적이 있다.
롯데가 시즌 초반 부진의 터널에 갇힌 결정적 이유는 허약한 타선 때문이다. 이날 경기 전까지 팀 타율이 0.248에 머물렀고, 경기당 평균 득점이 3.6점에 그쳤다. 타점은 52개로 압도적 꼴찌다.
속이 시커멓게 타들어 간 김태형 감독은 "(타격과 관련해) 상황이 너무 안 좋다"며 "우선 어떻게든 출루를 많이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롯데 타자들은 1루를 밟는 것조차 힘들었다. 롯데는 6회까지 키움 선발 투수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를 전혀 공략하지 못하며 삼진 10개를 당하는 등 꽁꽁 묶였다. 4회초 2사에서 터진 빅터 레이예스의 중전 안타가 유일한 출루였다.
키움은 6회까지 선발 전원 안타를 기록하는 등 안타 13개(홈런 1개 포함)와 볼넷 3개를 묶어 7점을 뽑아내며 롯데와 대비를 이뤘다.
답답하던 롯데 타선은 키움 불펜이 가동된 7회가 돼서야 물꼬가 터지기 시작했다.
김민석과 레이예스, 전준우 등 3타자 연속 안타가 나오며 1점을 만회, 13이닝 연속 무득점을 깼다. 이학주의 내야안타로 만루를 만든 뒤에는 이정훈이 밀어내기 볼넷으로 1점을 추가했다.
혈이 뚫리자 행운까지 따랐다. 2사 만루에서 유강남의 타구가 내야 높이 떴지만, 키움 포수 김재현이 포구 실책을 범했다. 그사이에 주자 2명이 홈으로 들어와 4점째를 올렸다. 오랜만에 나온 롯데의 빅이닝이었다.
다만 그 폭발이 너무 늦었다. 선발 투수 박세웅이 4이닝 11피안타(1피홈런) 2볼넷 7실점(6자책)으로 부진하는 등 마운드가 일찌감치 붕괴했다.
게다가 결정적 순간에는 한 방이 없었다. 7회초 행운의 득점 이후 윤동희가 볼넷을 골라내 2사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홈런 하나가 터지면 역전이 될 수 있는 상황이지만, 후속 타자 김민석이 좌익수 플라이로 허무하게 아웃됐다.
폭발의 연속성도 없었다. 8회초 2사에서 정훈이 안타를 때렸으나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롯데는 오히려 8회말 2점을 더 내주며 완패를 당했다.
rok195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알몸으로 '터벅터벅' 번화가 배회한 남성, 문신·흉터 가득 "입가엔 흰 거품" [영상]
- '나는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 의혹에 "피해준적 없다"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출산 후 근황 "나 왜 폭삭 늙었지"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