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서비스 디지털 전환률 84% 달성…경상원 우수 정책 지자체 벤치마킹 이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 행정 서비스 디지털 전환률 84%를 달성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의 우수 정책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자체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경상원은 12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 중부센터에서 충북도청과 '경상원의 경기바로 서비스 및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대한 벤치마킹'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도청과 생애주기별 소상공인 지원정책 벤치마킹 간담회 열려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소상공인 행정 서비스 디지털 전환률 84%를 달성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의 우수 정책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자체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경상원은 12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 중부센터에서 충북도청과 '경상원의 경기바로 서비스 및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대한 벤치마킹'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충북도청 관계자들은 생애주기별로 지원하고 있는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정책과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간편접수 서비스인 '경기바로'의 편의성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경기바로 서비스는 경기도 소상공인 온라인 간편접수 서비스로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전국 최다 행정서류 원장(18종 166개)을 연계함으로써 간편하게 서류 제출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행정 서비스 디지털 전환률 84%를 달성하고 △소상공인 지원서류 간소화 △행정담당자 업무 효율화 △실시간 사업접수 통계 데이터화를 구현했다. 이 시스템은 2023년 경기도 민원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 올해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종합상담 콜센터 및 SOS 현장지원단 운영 △소상공인 청년사관학교 △소상공인 통합교육 △경영환경개선사업 △판로개척 지원사업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소상공인 사업정리 지원사업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사업 등을 추진 중이며, 향후 이를 다각화할 예정이다.
김경호 경상원 원장 직무대행은 "작년 한 해 경기바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기도 소상공인이 21만 명이 넘는다"며 "경기바로 서비스 3단계 구축으로 도내 31개 시·군 시스템을 연계할 것이며 진정한 경기도 소상공인 통합 지원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전4기 99승' 류현진의 관록, 돋보인 한화 연패 '결자해지'
- 4·10 총선 이후 주춤하던 원전株, 다시 기지개 켜나
- [의대증원 파장] 서울의대 교수들 "총선 결과, 소통하라는 국민 목소리"
- '공룡 야권' 탄생…민주당-조국혁신당 관계, 경쟁 혹은 반목?
- 금리 인하 시기 늦춰지나…한은, 불안한 물가에 '10연속' 동결
- [취재석] 카카오 준신위, '김범수 전권' 업고도 '식물 조직' 전락하나
- [중처법 논란 下] 중소기업인 '절박함' 품었는데...헌재 판결 전망은
- [10분의 도파민②]"일주일 소요"…제작 기간도 짧은 웹드라마
- '0선 대통령'으로 화려한 데뷔했지만…尹, 조기 레임덕 수순
- '편법 대출' 양문석 '막말' 김준혁…이제 검·경의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