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4번 받은' SON, 3월 이달의 선수 불발→공격포인트 같은 풀럼 FW 수상

박윤서 기자 2024. 4. 12. 20: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PL) 3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에 실패했다.

PL 사무국은 12일(이하 한국시간) 3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이래로 총 4회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3월 이달의 선수상을 손흥민이 받았다면, 수많은 PL 레전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 인터풋볼 DB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PL) 3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에 실패했다.

PL 사무국은 12일(이하 한국시간) 3월 이달의 선수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알렉산더 이삭(뉴캐슬 유나이티드), 콜 팔머(첼시), 알렉시스 맥 알리스터(리버풀), 무니즈(풀럼), 앙투안 세메뇨(본머스), 손흥민(토트넘 훗스퍼), 벤 화이트(아스널)가 후보에 올랐는데, 무니즈가 영예를 안았다.

무니즈는 3월 아주 뜨거운 활약을 펼쳤다. 4경기에서 4골 1도움을 기록했고, 풀럼은 2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무니즈의 득점 행진은 3월 첫 경기부터 시작됐다.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전에서 1골 1도움으로 팀의 3-0 승리의 일등공신이 되었다. 이후 울버햄튼 원더러스전서 침묵했지만, 토트넘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렸다. 풀럼이 강팀 토트넘을 3-0으로 꺾는 이변을 연출하는 데에 큰 기여를 했다. 이어 셰필드 유나이티드전에서도 골망을 갈랐다.

무니즈와 함께 후보에 올랐던 손흥민은 아쉽게 수상에 실패했다. 손흥민은 3월 한 달 동안 3골 2도움을 기록했고, 토트넘은 3승 1패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3월 첫 경기 크리스탈 팰리스전서 골을 기록했다. 팀이 2-1로 이기고 있던 경기 종료 직전 브레넌 존슨의 패스를 받아 쐐기골을 터뜨렸다. 이후 애스턴 빌라전에서는 1골 2도움으로 원맨쇼를 펼치며 토트넘의 4위권 경쟁에 큰 힘을 보탰고, 루턴 타운전에서도 한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이래로 총 4회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2016년 9월, 2017년 4월, 2020년 10월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시즌에는 9월 6골을 터뜨리는 미친 퍼포먼스로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3월 이달의 선수상을 손흥민이 받았다면, 수많은 PL 레전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다. 웨인 루니, 모하메드 살라, 로빈 반 페르시가 이달의 선수상을 5회 수상한 선수들이다. 모두 PL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선수들이다.

사진 = 트위터

한편, 손흥민은 아쉬움을 뒤로 하고 뉴캐슬전 선발로 나선다. 토트넘은 13일 오후 8시 30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파크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PL 33라운드에서 뉴캐슬을 상대한다. 현재 15골 9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은 도움을 추가하면 통산 3번째 10골 10도움을 기록하게 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