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한화쉬핑’ 설립…해운사 출범 공식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042660)은 12일 친환경·디지털 선박 기술 검증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목적으로 '한화 쉬핑'(Hanwha Shipping LLC)이라는 이름의 해운사를 설립한다고 공시했다.
한화오션은 "당사가 개발 중인 친환경·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선박 운용을 통해 실용성과 안정성을 검증 및 확보하고 고객들과 적극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려고 한다"며 해운사 설립 취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한화오션(042660)은 12일 친환경·디지털 선박 기술 검증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목적으로 ‘한화 쉬핑’(Hanwha Shipping LLC)이라는 이름의 해운사를 설립한다고 공시했다. 설립 주체는 한화오션 미국 종속회사다.
한화오션은 “당사가 개발 중인 친환경·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선박 운용을 통해 실용성과 안정성을 검증 및 확보하고 고객들과 적극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려고 한다”며 해운사 설립 취지를 밝혔다.
한화오션에 따르면 선주 입장에서 선박은 한번 발주하면 20년 이상을 사용해야 하므로 실제 해운업에서 새 기술을 적용·운영하는 선도자는 찾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자체 해운사를 통해 선박을 발주해 다양한 방법으로 실증하고 이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선박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성수동 팝업현장 가보니[르포]
- “의리 있네”…이천수, 원희룡 낙선 인사 동행
- "딸 목숨 2~3년이라는데"...폭행한 20대, '5년 구형' 바뀌나
- 정읍 게스트하우스서 투숙객 2명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차 안에서 전기충격기로 지인 감금 시도…가로등 들이받고 체포
- 성범죄 저지르고 도주…40대 수배범, 광양 야산서 숨진 채 발견
- "어찌 이런 일이…" 박보람 사망 비보에 9일 전 발표곡 댓글창 애도 물결
- “숨이 안 쉬어진다”…마약 투약 후 119 신고한 30대 男 체포
- 뮤지컬배우 김환희, 대기실서 몰래카메라 발견…경찰 수사 의뢰
- ’다수 마약 투약 혐의‘ 전두환 손자 전우원, 2심 집행유예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