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코렉트, 롯데-뉴코아 팝업서 속옷 기능 블라우스 공개

최병태 기자 2024. 4. 12. 14: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옷 기능 블라우스 브랜드인 웨어코렉트(대표 윤민지)는 속옷과 일체형으로 개발된 블라우스를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개하고 판매 중이다.

초여름까지 입을 수 있는 해당 블라우스 제품은 블라우스를 입을 때의 불편함을 최대한 줄여주도록 고안된 제품으로써 가슴을 가리기 위해 속옷을 입은 후 속옷 비침 방지를 위해 나시를 입는데다 그 위 블라우스를 착용하는 방식에서 벗어나도록 돕는다. 

특히 이렇게 여러 겹을 착용했을 때 등에 비치는 등살 실루엣, 끈 나시의 끈 내림 현상 등 미적으로나 심적으로 불편한데, 웨어코렉트는 이런 점을 해당 제품으로 해결했다고 전한다.

이런 기능이 실제로 구현될 수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금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롯데몰 김포공항점, 롯데마트 서초점, 롯데 제타플렉스 잠실점, 뉴코아 아울렛 평촌점과 같은 대형 마트와 아울렛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롯데마트 서초점은 오는 4월 17일, 뉴코아 아울렛 평촌점은 오는 5월 2일까지 팝업이 진행되며 롯데몰 김포공항점과 롯데 제타플렉스 잠실점은 지난 11일 팝업을 종료한 상태다.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웨어코렉트 블라우스는 신축성이 서로 다른 원단을 복합 봉제하는 웨어코렉트만의 특허 기술이 담긴 제품이다. 블라우스 안에 속옷 기능이 탑재됨으로써 번거로이 속옷 나시를 착용할 필요 없이 속옷, 나시, 블라우스의 세 가지 의류를 블라우스로 하나로 대체한다.


또한 포멀하고 페미닌 디자인도 적용해 한 장만으로도 포멀한 격식과 미적 요소를 느낄 수 있어 오피스용 블라우스로 특히 적합하다는 점도 눈에 띈다. 안쪽 내장 브라캡이 블라우스와 일체화 되어 티셔츠와 동일하게 착용하면 속옷과 블라우스를 일석이조로 착용하는 원리를 적용했다. 이번 시즌에 사이즈도 추가되어 77 사이즈까지도 편히 착용이 가능하다. 현재는 온라인으로는 구매가 불가능해 해당 팝업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팝업스토어 고객들을 위하여 국내 최저가 행사와 구매 금액대별 할인혜택도 적용해 국내산 제작 및 최고급 모달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제품의 가격대는 4만원대의 국내 최저가로 구매 가능토록 했다. 2장 구매 시 5천원 즉시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웨어코렉트 측은 "완연한 봄을 맞아 자사의 편리한 속옷 기능에 아름다운 디자인과 훌륭한 품질을 입히며 블라우스 한 장으로 속옷이 필요 없이 해결 가능한 제품”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방문 주시고 계시는데, 수제 특수 공정이 들어가는 제품인 만큼 생산에 시간이 걸려 시중 공산품보다 수량이 적을 수 밖에 없는 점은 양해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