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우수 협력사'에 한국 업체 18개 선정…미국 이외 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M이 선정하는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에 국내 협력사 18개 업체가 이름을 올렸다.
11일 GM에 따르면 미국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 시상식'에서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총 86개 글로벌 협력사 중 18개의 회사가 한국의 협력사다.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국내 협력사는 2005년에 5개에서 지난해 18개로 늘어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M이 선정하는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에 국내 협력사 18개 업체가 이름을 올렸다.
11일 GM에 따르면 미국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 시상식'에서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총 86개 글로벌 협력사 중 18개의 회사가 한국의 협력사다. GM 한국사업장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상업체를 배출하게 됐다.
GM의 우수 협력사는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우수 협력사는 공급망 선정 프로세스에 활용된다.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국내 협력사는 2005년에 5개에서 지난해 18개로 늘어났다.
GM 한국사업장은 국내 협력사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GM 한국사업장 관계자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 블레이저 등 GM의 글로벌 전략 모델의 대규모 생산으로 국내 협력사들 역시 활기를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조 쏟아부었는데 결국 망할 판"…日 '초비상' 걸린 이유 [김일규의 재팬워치]
- 출퇴근 직장인만 타는 GTX는 망합니다 [최원철의 미래집]
- "목요일 저녁부터 주말"…업계 최초 격주 4일제 도입한 '이곳'
- 요즘 직장인들 '봄옷 장만' 어디서 하나 봤더니
- "세상 구할 수 있는 시간, 2년 밖에 안 남았다" 무서운 경고
- 박보람, 지인들과 술자리 중 쓰러져 사망…경찰 수사 착수
- 류수영, 요리로 대박 나더니…美서 '놀라운 근황' 포착
- '전처 살해' 재판서 무죄…감옥 간 슈퍼스타 최후
- 잘나가던 '나는 솔로' 시끌…돈 욕심에 '비호감' 추락 [이슈+]
- 홍준표 "깜도 안되는 것을 데리고 와서는…" 한동훈 작심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