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진출하는 ‘마플샵’...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연다

김동은 기자(bridge@mk.co.kr) 2024. 4. 12. 13: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대표 박혜윤)이 마플샵의 대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첫 번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마플샵은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CS, 재고관리까지 굿즈 판매 전 과정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커머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31명 참여
다양한 굿즈 전시·판매
마플샵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홍보 이미지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대표 박혜윤)이 마플샵의 대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첫 번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마플샵은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CS, 재고관리까지 굿즈 판매 전 과정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커머스다. 최근 크리에이터와 팬을 연결하는 아이템으로 굿즈가 인기를 끌면서 많은 크리에이터가 마플샵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마플샵에 입점한 크리에이티브 셀러는 6만 명 이상이며, 100만 개 이상의 크리에이터 상품이 판매됐다. 이에 마플샵은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서 기능을 강화하고 오프라인까지 사업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이렇게 오픈하게 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플샵의 슬로건인 ‘MAKE IT REAL! 상상을 현실로!’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 공간에서 크리에이터들은 자유롭게 오프라인 팝업을 론칭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며 팬들에게 온라인으로만 살펴볼 수 있었던 크리에이터의 굿즈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 열리는 팝업스토어에는 총31명의 크리에이터가 함께 한다. ▲배우이자 작가 박신양의 제4의벽을 비롯해 ▲도미월드 ▲빵이 ▲다다즈 ▲구리밍 ▲호두새 ▲GO라니 ▲오오티비 스튜디오 ▲자체공감 ▲(주)아이엠브랜드 소속 이제동 ▲예빛 ▲이유손 ▲케짐 빌리지 ▲팥빵인형 ▲하나씨 ▲더뉴얼라이벌 ▲케장 ▲다자이 유상무 ▲키치캐츠 ▲감제이 ▲힐리아 ▲햄뿡이 ▲부드라미 ▲오얼모얼 ▲짤툰 ▲씰룩 ▲람다람 ▲챔보 ▲청소광브라이언 ▲대라대라 ▲겜브링 등 현재 마플샵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이다.

행사 현장에는 이들의 포스터와 굿즈 상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과 함께 전시된 QR 코드를 통해 마플샵에서 굿즈를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 방문자 전원에게 포스터, 엽서, 뱃지, 크리에이터 카드, 리플렛을 제공하며 현장 이벤트를 통해 마플샵 캐릭터인 마럽이 풍선, 팝업스토어 더스트백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마련되며 4월 13일부터 28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행사장은 행사 기간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마플샵은 이번 팝업스토어 이후로도 더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오프라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구매자들의 구매 경험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마플샵 박혜윤 대표는 “온라인으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마플샵 크리에이터 굿즈를 오프라인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팬들에게 기존과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마플샵은 앞으로도 팬과 크리에이터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써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대표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