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한통으로 민원 해결'…포천시 민원콜센터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화 한 통으로 대부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포천시 민원콜센터가 업무를 시작한다.
이날 개소한 포천시 민원콜센터는 전문상담원이 신속·정확·친절하게 응대해 시민의 민원 편의성과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설립을 추진했으며 앞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민원콜센터 개소와 함께 시는 시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상담원(AI챗봇)인 '답변봇'을 도입, 시청 업무시간 외에도 시민들이 문의사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천=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전화 한 통으로 대부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포천시 민원콜센터가 업무를 시작한다.
경기 포천시는 지난 11일 원스톱 민원행정 처리 시스템인 포천시 민원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시민은 민원콜센터를 통해 일반민원과 복지, 세정, 교통, 문화·관광, 생활민원 안내와 함께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 요금에 대한 납부 금액 및 미납액, 납부계좌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5월부터는 각종 세금을 비롯한 주정차 과태료, 세외수입에 대한 금액 및 납부 계좌 안내까지 상담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민원콜센터는 센터장을 포함해 총 9명의 상담 인력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야간과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시청 당직실로 연결된다.
민원콜센터 개소와 함께 시는 시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상담원(AI챗봇)인 ‘답변봇’을 도입, 시청 업무시간 외에도 시민들이 문의사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백영현 시장은 “포천시 민원콜센터 개소가 시민들이 행정업무를 처리하고 불편사항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과 가까이에서 만나는 포천시의 목소리인 만큼 더욱 친절한 응대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유력 대선후보? 지금도 그럴까"...'약속'은 어떡해
- 경찰, 가수 박보람 사망 원인 규명 수사 착수
- “초록불에 건너는데 ‘훅’ 들어온 차량…디스크 터졌습니다”
- 나체 상태에 피범벅된 여성…20대男 범인은 1명을 더 노렸다
- 배달비 0원?.. 배달앱 ‘무료배달’ 반응 싸늘한 이유
- “의사 되기 싫었다”…서울대 1년 만에 포기하고 ‘목수’ 택한 이유는
- "돈 없으면 스펙도"…'토·컴·한' 응시만 11만원, 취준생은 웁니다
- “오타니 前 통역사, 219억 빼돌렸다”…美 검찰, 결국 기소
- 활짝 웃은 류현진 "내가 잘못 시작한 걸 끊겠다는 마음이었죠"
- 소방관이 춤추다 전봇대에 '꽝', 알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