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비트코인 ETF 전용 지갑 개발...월렛 구축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 비트코인 ETF 전용 지갑을 추가 개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비트코인 ETF 전용 지갑을 통해 기업은 내부망에서 비트코인 보유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핵심 키 관리 시스템을 보안 부서 설치, 감독할 수 있다.
현재 헥슬란트 옥텟은 NFT, 거래소, 지갑 솔루션 등 가상자산을 이용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시장 진입장벽 낮춰
옥텟은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에 필수적인 개발자 도구다. 각기 다른 블록체인 노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API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월렛 보안에 필수적인 멀티시그를 모든 메인넷에 적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폴리곤 스테이킹 API 기능까지 추가 지원해 기업 대상의 제품 사용성을 강화했다.
이번 비트코인 ETF 전용 지갑을 통해 기업은 내부망에서 비트코인 보유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핵심 키 관리 시스템을 보안 부서 설치, 감독할 수 있다.
헥슬란트는 올해 상반기까지 기업형 지갑 솔루션 개발을 확대해 가상자산 시장 진입장벽을 더욱 낮출 예정이다. 현재 헥슬란트 옥텟은 NFT, 거래소, 지갑 솔루션 등 가상자산을 이용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헥슬란트 옥텟 담당자는 “비트코인 ETF 승인은 많은 기관의 유입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금융사 주도하에 비트코인 관리 시스템 내재화가 필수적 것이라는 판단으로 이번 추가 구축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지은 (eze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고' 덮친 韓 경제…한은, 10연속 기준금리 동결(상보)
- 경찰, 가수 박보람 사망 원인 규명 수사 착수
- “오타니 前 통역사, 219억 빼돌렸다”…美 검찰, 결국 기소
- 나체 상태에 피범벅된 여성…20대男 범인은 1명을 더 노렸다
- 배달비 0원?.. 배달앱 ‘무료배달’ 반응 싸늘한 이유
- “의사 되기 싫었다”…서울대 1년 만에 포기하고 ‘목수’ 택한 이유는
- "돈 없으면 스펙도"…'토·컴·한' 응시만 11만원, 취준생은 웁니다
- 배달비 0원?.. 배달앱 ‘무료배달’ 반응 싸늘한 이유
- 활짝 웃은 류현진 "내가 잘못 시작한 걸 끊겠다는 마음이었죠"
- 소방관이 춤추다 전봇대에 '꽝', 알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