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분양

이수현 2024. 4. 12. 09: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견본주택을 12일 개관한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일원 죽림1지구 A2, A4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총 2개 블록으로 조성된다. △A2블록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5개 동, 전용면적 74~106㎡ 931가구 △A4블록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341가구 총 1272가구 규모다. 공공분양주택(A2블록 85㎡이하, A4블록)과 민영주택(A2블록 85㎡초과)이 혼합됐다.

전용면적별로는 A2블록은 △74㎡ 42가구 △84㎡ 760가구 △106㎡ 129가구이며, A4블록은 △74㎡ 42가구 △84㎡ 299가구다.

단지는 전남개발공사와 현대건설이 함께 시행하는 공공주택사업으로 공공택지에 건립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여수 죽림1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안에 조성된다. 도시개발사업이란 주거,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생태, 문화 등 기능이 있는 단지 또는 시가지 조성 사업을 뜻한다. 택지지구 개발사업과 달리 지자체 또는 민간사업자가 개발을 주도하기 때문에 사업 추진 속도가 빠르다.

전남개발공사에 따르면 죽림1지구는 약 98만6,000㎡ 규모에 공동주택, 학교, 근린공원, 문화시설, 상업시설 등의 부지가 계획됐다. 개발이 완료되면 4901가구와 함께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되고 개발이 완료된 죽림2지구(4080가구)와 함께 약 9000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단지는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여수국가산업단지는 정유, 석유화학 등을 소재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화학 공업단지다. 약 300개의 기업이 입주했고 약 2만5000명이 근무하고 있다.

편의, 교육, 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죽림2지구에 상권이 갖춰졌고 롯데마트 여천점 등 쇼핑∙편의시설과 여천전남병원, 여수제일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도보권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있고 여수삼일중 등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수시 최초의 어린이도서관도 들어선다. 여수시청에 따르면 단지 바로 옆에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이 2025년 개관할 예정이며, 독서문화체험시설과 시설 내 공동육아나눔터 등 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으로 근린공원 예정 부지가 가깝고 죽림근린공원, 죽림저수지 등 공원들이 다수 있고 죽림지구 내에는 국민체육센터가 신설될 계획이다. 지상 1층에 수영장과 실내 놀이터, 지상 2층에 다목적 체육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2029년 1월 개관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현대건설은 단지 전 가구 남측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또한 전용면적 74㎡A, B타입은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적용되며 전용면적 84㎡는 알파룸,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적용된다(일부 타입 제외). 일부 타입에 다락, 테라스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A2블록에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스튜디오, 워크라운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A4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첨단 주거 시스템도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을 출입하고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주차 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가구 내 월패드, 스마트폰 앱으로 조명, 난방, 쿡탑밸브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카투홈' 서비스도 제공돼 차량에서 가구 내 조명, 난방, 빌트인 에어컨, 쿡탑밸브, 대기전력차단 콘센트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단지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를 진행한다. 특별공급은 지난달 25일 개정된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과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에 따라 신생아 특별공급과 다자녀가구 특별공급 기본 요건 완화(3명→2명), 특별공급 전 유형 소득 완화 등 다양한 완화 정책이 반영된다. 당첨자 발표는 △A4블록 공공 5월 2일 △A2블록 공공 3일 △A2블록 민영 7일이다.

분양 관계자는 "'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여수시 주거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죽림지구에 들어서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데다 개발사업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공공택지에 공급됨에 따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고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수준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7년 예정이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