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성장을 돕습니다"…더에듀앤 대표 정빛나 강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피치는 의사소통의 핵심이며,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수다.
효과적인 스피치는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타인을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즈니스, 정치,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적인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피치는 의사소통의 핵심이며,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수다. 효과적인 스피치는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타인을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즈니스, 정치,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적인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공공 연설이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은 개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스피치는 현대사회에서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을 발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더에듀앤 정빛나 대표는 전주MBC, 목포KBS, TBN한국교통방송 등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FM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작, 진행해 온 15년 경력의 스피치 전문 교육가다. 그녀는 분야별 컨텐츠를 구조화하는 방법부터 전달력 향상에 이르기까지, 조직 및 퍼블릭 영역에서 학습자들의 스피치 역량을 강화하여 변화와 성장을 돕고 있다.
대학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그녀는 기업교육 및 워크샵 특강부터 공공기관 공기업 전문면접위원, 대학 취업진로 비교과 프로그램 위탁운영 및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 입찰 프레젠테이션 수주대행, 관공서 정책제안 및 연구용역 프레젠터, 총선 및 지방선거 후보자 스피치 컨설팅 및 수행연설가로도 활약중이다.
정 대표는 “방송 진행 중 기업과 대학으로부터 강의 요청이 늘어나면서 스피치 교육에 대한 필요성 및 영향력을 체감하게 됐다. 이는 단순한 기술 전달을 넘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값진 경험으로 이어졌으며 특히 중요한 발표 상황을 마주한 분들이 목표를 달성하고 자신감을 얻는 모습을 보면서 강사로서의 보람을 더욱 크게 느꼈다”며 “일회성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직접적으로 연락을 취해오는 수강생이 많은데 배운 내용을 꾸준히 연습하며 이제는 사람들 앞에서 말할 때 자신감을 갖게 됐다는 기쁜 소식은 일하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또한 “스피치 교육은 단순히 기술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을 심어주고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내가 스피치 교육을 시작하게 된 이유이자, 앞으로도 변함없이 추구해나갈 목표이다”라고 덧붙였다.
더에듀앤 대표 정빛나 강사는 더욱 유익하고 유쾌한 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몰두하는 준비된 강사다. '교육을 통해 만나는 대상자들이 그들만의 무대에서 주인공으로 빛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며 돕는 것'이라는 교육 철학을 마음에 품은 채 강의장에 선다.
정 대표는 “가야할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강사로 성장하고 싶다. 앞으로 스피치 역량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전문적인 스피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청년 구직자와 중장년 은퇴 예정자의 재취업 및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애쓰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팰리세이드 나오자 인기 '뚝'…위기의 수입차, 뭐길래
- "2조 쏟아붓고도 결국 망할 판"…일본 '초비상' 걸린 이유 [김일규의 재팬워치]
- "전세 6억이요?"…세입자 없던 동네의 '반전'
- 요즘 직장인들 '봄옷 장만' 어디서 하나 봤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 "내 한 표가 5900만원?"…'돈'으로 보는 22대 총선 [이슈+]
- '슈스케2' 출신 박보람 사망…소속사 "갑작스레 우리 곁 떠나" [공식]
- '방송가 기적'이라던 '나는솔로'…돈 욕심에 '비호감' 되나 [이슈+]
- '전처 살해' 재판서 극적 무죄…결국 감옥 간 슈퍼스타 최후
- 유명 연예인 극성 팬 아내와 결혼한 남성의 최후
- 70만원 넘던 중국 술 '마오타이' 어쩌다…'11조원' 날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