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연극제-용인 예술감독, 급여 전액 용인 르네상스광장 축제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개최되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용인(대회장 이상일)'은 이전의 개최되었던 연극제와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다.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용인'은 6월 27일 용인르네상스광장 축제로 서막을 열고 6월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용인포은아트홀,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올해 개최되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용인(대회장 이상일)’은 이전의 개최되었던 연극제와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다.
기존에는 공동 주최를 하는 지방자치단체인 시, 도와 한국연극협회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것이 관례였다. 하지만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용인’은 이전과는 접근 방식 자체가 다르다 못해 독특하다. 전국 단위 연극제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이 각 지역에서 예선을 거치고 우수 작품이 개최 장소에서 본선을 치르는 방식이다.
용인은 여기에 문화재단을 포함한 지역의 자원과 역사성을 최대한 활용해 청년 계층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제1회 대한민국 대학 연극제’를 새롭게 만들고 전국 연극제와 시민이 적극 소통할 수 있는 용인르네상스광장에서의 시민 참여형 문화 축제를 추가로 계획하였다.
이와 같은 용인만의 새로운 시도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용인’의 대회장을 맡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이는 지금까지 어느 지역에서도 시도해 보지 못한 시민 중심 축제의 긍정적 시도가 될 것이라고 연극인 모두 공감하며 기대하고 있다.
예술감독을 겸임하고 있는 김혁수 용인문화재단 대표는 6개월 임기의 예술감독에게 주어지는 급여 전액 3천만원을 용인르네상스광장 시민 문화 축제에 기부할 예정이다. 6월 27일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용인’ 전야제를 시작으로 30일까지 진행될 이 축제는 조아용 페스티벌, 경기연희페스타 등의 시민 참여 행사를 통해 연극제와 시민들을 더욱 끈끈하게 이어줄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부는 1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용인’의 집행위원장인 한국연극협회 한원식 경기도지회장과 김혁수 예술감독이 함께 만나 기부금 전달식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원식 집행위원장은 ‘지자체와 연극협회가 주최해온 지금까지의 연극제와 다른 용인만의 연극제를 용인문화재단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며 ‘그런 과정에서 연극인 출신으로 예술감독을 맡은 김혁수 대표이사가 인건비 전액을 용인시민을 위한 행사에 전액 기부한다는 사실에 연극제에 참여하는 연극인 모두 박수를 보내고 있다’고 했다.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용인’은 6월 27일 용인르네상스광장 축제로 서막을 열고 6월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용인포은아트홀,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 용인시평생학습관 큰어울마당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퍼스타K 2’ 출신 박보람, 갑작스럽게 사망
- 한소희 “생각 고쳐잡으려 노력중”…‘팬 쪽지’에 직접 쓴 답장 보니
- 아이유, 분위기 확 달라졌다..글로벌 뷰티 새 앰버서더로
- 배우 류준열, 골프 마스터스 김주형 캐디로 깜짝 등장
- 외신 “尹, 총선 참패로 레임덕 빠질 것…탄핵 가능성”
- 오타니 친필 사인 담긴 ‘42번 유니폼’ 경매 나왔다…‘입찰 예상가’는 무려
- “푸바오 구른다고 큰 걱정마세요” 강철원 사육사 ‘건강이상설’ 일축
- 뉴진스 혜인, 컴백 앞두고 부상…“발등 미세골절, 당분간 활동 중단”
- “박근혜 만세” 함께했던 女가수 리아, 조국당서 당선…당시 상황 들어보니
- "며느리로 안 보여, 연애하고 싶어"…시아버지 취중고백 어떡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