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유전자 CDMO 이엔셀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포·유전자 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및 신약 개발 기업 이엔셀이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
이엔셀은 세포·유전자 치료제 CDMO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CDMO는 고객사가 요청한 의약품 규격에 따른 위탁생산(CMO)에 개발(Develop)의 개념을 더한 것을 말한다.
장종욱 이엔셀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발판 삼아 글로벌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세포·유전자 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및 신약 개발 기업 이엔셀이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
12일 이엔셀에 따르면 가까운 시일 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대표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이다.
이엔셀은 세포·유전자 치료제 CDMO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CDMO는 고객사가 요청한 의약품 규격에 따른 위탁생산(CMO)에 개발(Develop)의 개념을 더한 것을 말한다. ▲생산공정 최적화 ▲품질시험 최적화 ▲CMC(Chemistry Manufacturing Control) 등 신약 개발 과정 전반을 책임진다.
세포·유전자 신약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 EN001은 탯줄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MSC)를 기반으로 하는 근육질환 치료제다. 현재 샤르코-마리-투스병, 뒤센 근위축증을 적응증으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지난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발 단계 희귀의약품(ODD)으로 지정됐다.
장종욱 이엔셀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발판 삼아 글로벌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