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성장세 부각…문제는 건전성-메리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리츠증권은 12일 코스맥스에 성장세가 부각되고 있지만, 건전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목표주가는 1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하누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코스맥스의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24.2% 오른 501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05.6% 상승한 422억원을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메리츠증권은 12일 코스맥스에 성장세가 부각되고 있지만, 건전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목표주가는 1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하누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코스맥스의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24.2% 오른 501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05.6% 상승한 422억원을 전망했다. 전 지역이 강세를 보여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기대했다.
하 연구원은 "성장세가 부각된다. 해외 법인의 신규 거래선 유치가 늘어나겠다"며 "미국 뉴저지와 중국 광저우 합작법인(JV) 얏센테크 모두 공격적으로 영업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건전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며 "신생 확대에 따른 매출채권 회수 부담, 해외 자회사 자본잠식으로 인한 투자자산손실, 중국 사업 확장 관련 투자는 주당순이익(EPS) 훼손, 주가수익비율(PER) 상승 유인"이라고 짚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민정과 '엄지척' 인증샷 찍은 '이 배우'…"골목길 유세하다 우연히 만나"
- [4.10 총선] 방송3사 출구조사, '의석수 적중률 얼마나 될까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4·10 총선] 민주 지역구만 '과반'…국힘 '개헌저지선' 사수
- 尹 "국민 뜻 받들어 쇄신"…대통령실 수석 전원 사의
- [4.10 총선] '신승' 고민정 "폭주 尹 제대로 심판"
-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2채 무순위 청약에 57만명 몰렸다
- "한소희 대신 고윤정"…NH농협은행 새 모델 발탁
- [4.10 총선] 이준석, 화성을 '당선'…'4수 끝' 국회 입성
- [4·10 총선] 최종 성적표 '범야 192석'…정권심판 넘어 '응징'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