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채권 사면 후회, 바로 사야할 건 이 주식”
12일 오전 ‘조선일보 머니’와 조선닷컴을 통해 ‘머니머니 시즌2′가 공개됐다. ‘머니머니 시즌2′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돈이 되는 경제 이슈를 짚어보는 콘텐츠다.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이슈별로 조선일보 담당 기자들이 진행자로 나선다. 이날 공개된 ‘머니머니 시즌2′는 하건형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이 ‘2024년 수익 극대화 투자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하 위원은 조선일보와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공동 주관한 ‘2023년 리서치 우수 증권사 및 베스트 애널리스트’ 평가에서 2년 연속 경제분석(이코노미스트) 부문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우선 그는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투자처로 주식을 뽑았다. 하 연구위원은 “많은 분들이 채권에 기대를 갖고 있지만 채권투자는 현재 시점보다는 하반기를 적기로 본다”며 “지금은 주식에 주목할 때”라고 밝혔다.
그는 영상에서 한국 주식시장에서 올해 눈여겨 봐야 할 업종도 제시했다. 하 연구위원은 “첫 번째는 반도체, 두 번째는 방산·전력기계인데 두 업종은 사실 그 동안 시장에서 많이 거론돼왔던 업종”이라며 “여기에 바이오·조선업종도 추가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바이오·조선업종은 미국과 중국, 즉 G2 분쟁 속에서 반사 수혜를 받게될 것”이라며 “미국이 중국 반도체 외 다른 업종에 대해서도 규제를 가하기 시작했는데, 바이오·조선은 그 동안 중국이 항상 전세계 수출에서 상위권에 위치했던 업종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채권 투자 수익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 중국과 인도·홍콩 등 주요 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투자 전략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조선일보 머니’와 조선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머니머니 시즌2′를 영상으로 보시려면 다음 링크를 복사해서 접속해 보세요. https://youtu.be/NM1vrzYjQmw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행인 2명 들이받고 광교 뒤집어놓은 사슴 사흘만에 생포
- '허위 인터뷰 의혹' 김만배 이어 신학림도 보석 청구
- 韓 “9일 민주당+민노총+촛불행동 원팀, 판사 겁박 무력시위”
- 명태균 “가짜뉴스 의혹, 왜 조사 받아야 하느냐”… 檢, 재소환
- 도박 자금 안 준다고 모친 폭행한 30대, 어머니는 선처 원했다
- 챗GPT, 1시간 동안 접속 장애 뒤 복구…오픈AI “원인 조사중”
- 포근한 가을 주말…전남·제주는 일요일 비 소식
- 🌎트럼프가 선택한 ‘얼음 아가씨’는 누구?
- 게임 방해했다고 어머니 폭행하고 굶겨 숨지게 한 20대 남성 징역 4년
- ‘트럼프 수혜주’ 테슬라, 고공행진 계속…이번주 상승률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