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 게임노트] ‘강민호 홈런포+레예스 KKKKK' 삼성, 롯데에 시리즈 스윕…파죽지세 5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했다.
삼성은 11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24 KBO리그 롯데와 팀간 3차전에서 4-0으로 이겼다.
이날 삼성은 김지찬(중견수)-김헌곤(우익수)-구자욱(좌익수)-맥키넌(지명타자)-김재혁(1루수)-김영웅(유격수)-강민호(포수)-김재상(2루수)-김호진(3루수) 순으로 라인업을 짰다.
롯데가 유강남 대신 이정훈을 타석에 세웠고, 삼성은 레예스를 내리고 임창민을 소방수로 투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사직, 최민우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했다.
삼성은 11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24 KBO리그 롯데와 팀간 3차전에서 4-0으로 이겼다. 시리즈 스윕을 거둔 삼성은 파죽지세 5연승을 질주했다. 시즌전적은 7승 1무 8패를 기록하게 됐다. 롯데와 올 시즌 상대전적은 3승 무패 우위를 점하게 됐다.
경기에서는 선발 투수 데니 레예스의 호투가 돋보였다. 6⅔이닝 6피안타 1볼넷 5탈삼진 무실점을 기록. 레예스는 두 번째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점 이하 투구) 피칭을 선보이며 시즌 2승(2패)을 챙겼다. 이어 등판한 임창민(1⅓이닝 무피안타 1볼넷 무실점), 오승환(1이닝 무피안타 무사사구 무실점)으로 승리를 지켜냈다.
타선에서는 강민호가 맹타를 휘두르며 공격을 이끌었다. 기선을 제압하는 투런포를 터뜨리는 등 강민호는 2타수 2안타 1홈런 2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김영웅도 4타수 2안타로 물오른 타격감을 자랑했다. 김헌곤은 5타수 1안타 2타점으로 팀 승리에 보탬이 됐다.
반면 롯데는 3연패 수렁에 빠졌고 4승 11패를 기록하게 됐다. 선발 투수 이인복은 6이닝 5피안타 1피홈런 3사사구 2실점을 5탈삼진을 기록. 퀄리티스타트 피칭으로 선발 역할을 다했다. 하지만 타선이 터지지 않았다. 외국인 타자 빅터 레이예스와 이학주는 4타수 2안타로 멀티히트를 때려냈지만, 팀 패배로 빛을 보지 못했다.
이날 삼성은 김지찬(중견수)-김헌곤(우익수)-구자욱(좌익수)-맥키넌(지명타자)-김재혁(1루수)-김영웅(유격수)-강민호(포수)-김재상(2루수)-김호진(3루수) 순으로 라인업을 짰다.
롯데는 이날 윤동희(중견수)-김민석(좌익수)-레이예스(우익수)-전준우(지명타자)-정훈(1루수)-이학주(유격수)-손호영(3루수)-최항(2루수)-유강남(포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삼성은 2회 홈런으로 선취점을 뽑아냈다. 선두타자 김재혁이 좌월 2루타를 날려 득점 찬스를 잡았다. 김영웅은 2루 땅볼로 잡혔지만, 그 사이 2루 주자 김재혁이 3루를 차지했다. 그리고 강민호가 상대 투수 이인복의 2구째 135km짜리 컷패스트볼을 공략해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 아치를 그렸다. 강민호의 시즌 2호 홈런이다.
강민호의 홈런을 등에 업은 레예스도 호투를 이어갔다. 매 이닝 주자를 내보냈지만, 위기 관리 능력을 뽐내며 무실점 피칭을 이어갔다. 7회가 가장 큰 위기였다. 선두타자 정훈에게 중전 안타를 맞은 레예스. 대주자 황성빈에게 2루를 내줬다. 그리고 이학주에게 내야 안타를 헌납했다. 손호영에게 희생번트를 내준 레예스는 1사 2,3루 위기에 몰렸다. 일단 레예스는 최항을 삼진 처리하며 한숨을 돌렸다.
롯데가 유강남 대신 이정훈을 타석에 세웠고, 삼성은 레예스를 내리고 임창민을 소방수로 투입했다. 임창민이 이정훈에게 볼넷을 줬지만, 윤동희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리드를 지켰다.
8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임창민. 삼자범퇴로 빠르게 이닝을 삭제했다. 그리고 삼성은 8회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김재상의 볼넷, 김지찬의 우월 2루타로 2사 2,3루 찬스를 만들었다. 이때 김헌곤이 중전 안타를 쳐 2점을 더했다. 승기를 잡은 삼성은 오승환이 9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객실로 찾아가" '음주측정 거부' 김정훈, '130만원' 숙박 팬미팅 개최[이슈S] - SPOTV NEWS
- '나는 솔로' 측 "남규홍 PD 재방료와 무관…딸 아빠찬스도 NO"[전문] - SPOTV NEWS
- '극적 재결합' 감스트-뚜밥, 다시 이별 "완전히 끝…언급하면 강퇴" - SPOTV NEWS
- 스테이씨 시은, 보는 사람도 아슬아슬한 한뼘 초미니 - SPOTV NEWS
- '투명한 예쁨' 수지, 독보적 첫사랑 비주얼 - SPOTV NEWS
- 이상민, 69억 빚 드디어 청산했다…채권자와 마지막 인사에 '울컥'('미우새') - SPOTV NEWS
- 마동석♥예정화, 혼인신고 3년 만에 결혼식…'사랑꾼'의 겹경사[종합] - SPOTV NEWS
- 'SNL' 신동엽 "이소라 출연 허락한 ♥아내에 감사"→이소라 "신동엽 존경해" - SPOTV NEWS
- 황보라, 태교여행에 시父 김용건도 '깜짝' "왜 배를 까냐"('조선의 사랑꾼') - SPOTV NEWS
- [단독]유영재 "극한고통 반성" 각서에도…선우은숙 2번째 이혼(종합)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