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내일부터 사천 비토섬 별주부전 축제 열려 외
[KBS 창원]내일(12일)부터 이틀 동안 사천시 서포면 일대에서 비토섬 별주부전 축제가 열립니다.
올해 축제는 '비토섬의 전설을 세계로 우주로'를 주제로 사천시 일대에 이어지는 벚꽃길과 해양 관광자원을 알리는 행사가 이어집니다.
사천 비토섬은 별주부전 설화의 무대가 된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동군, 귀농·귀촌 보조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하동군이 오는 23일까지 귀농·귀촌 분야 보조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합니다.
모집 대상은 귀농·귀촌·귀향인 주민초청행사와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사업, 귀농인 임대주택 건축 지원 등 7개 분야입니다.
하동군은 지역활력 사업으로 귀농, 귀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진주, 모 중학교 전 교장 ‘자녀 성적 조작’ 등 혐의 구속
경남경찰청은 업무상 횡령·배임, 업무방해, 강요 등의 혐의로 진주의 한 중학교 전 교장 A 씨를 구속하고, 이를 도운 혐의로 A 씨의 친인척 3명과 교사 6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A 씨는 2021년부터 2년여 동안 친인척을 허위로 교직원으로 등록하고 하지 않은 방과후수업을 한 것처럼 속여 교육보조금 등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봄철 ‘약초 불법 채취·쓰레기 소각’ 단속
경상남도가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봄철 산림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합니다.
주요 단속 대상은 산주의 허락 없이 산나물이나 약초 등을 불법으로 채취하거나 산림과 인접한 논밭에서 쓰레기를 태우는 행위 등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총선] 한동훈 비대위원장 ‘사퇴’…집권 여당, 지도부 공백 수습은
- [총선] 이재명 “국민들의 승리”…조국혁신당 “한동훈, 수사나 기다려야”
- [총선] 민주당 175석 압승…국민의힘 108석 참패
- “국민 뜻 받들어 국정 쇄신”…한 총리·대통령실 참모 사의 표명
- 파주 호텔서 남녀 4명 의문의 사망…“현장에서 흉기 발견”
- “미개봉 투표함에 봉인지 뗀 자국”…각지서 부정선거 소동
- [총선] 굳건한 양당 구도 속…군소정당 ‘구세주’ 된 지역구 유일 당선자들
- ‘전쟁 가능 국가’ 다가서는 일본…중국, 미일 군사협력 강화에 ‘항의’
- 야권 압승 배경은 경기도?…민주, 53석 ‘싹쓸이’ [지금뉴스]
- 서울 민주 37석·국민의힘 11석…고민정·김재섭 당선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