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제3차 '기업 밸류업 자문단' 회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제3차 '기업 밸류업 자문단' 회의를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지난 4일 개최된 '기업 밸류업을 위한 대표기업 간담회'를 통해 모아진 상장기업의 건의 사항을 가이드라인 등에 반영하기 위한 검토 △상장기업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작성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로 마련 중인 해설서와 빠른 질의·응답(FAQ) 초안에 대한 의견 교환 △공시·투자지표의 통합 정보 제공을 위한 통합페이지 개발의 세부 추진 방향 논의 △상장기업의 자발적 공시를 지원하기 위한 공시 교육, 컨설팅, 영문번역 지원 방안 논의 등이 이뤄졌다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제3차 ‘기업 밸류업 자문단’ 회의를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본시장연구원이 지난 2차 회의 내용을 반영해 수정·보완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가이드라인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세부적으로 △지난 4일 개최된 ‘기업 밸류업을 위한 대표기업 간담회’를 통해 모아진 상장기업의 건의 사항을 가이드라인 등에 반영하기 위한 검토 △상장기업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작성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로 마련 중인 해설서와 빠른 질의·응답(FAQ) 초안에 대한 의견 교환 △공시·투자지표의 통합 정보 제공을 위한 통합페이지 개발의 세부 추진 방향 논의 △상장기업의 자발적 공시를 지원하기 위한 공시 교육, 컨설팅, 영문번역 지원 방안 논의 등이 이뤄졌다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자문단은 가이드라인을 확정해 나가는 과정에서 오늘 논의된 사항을 포함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해가며 수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팰리세이드 나오자 인기 '뚝'…위기의 수입차, 뭐길래
- [4·10총선] 부산 출신 자유통일당 비례 1번 황보승희 생환 실패
- "여보, 우리도 갈아탈까"…'꿈의 가전' 벌써 1만대 팔렸다
- 10대는 DM 쓰지, 카톡 안쓴다고?…통계 뜯어보니 "틀렸다" [팩트체크]
- '8인분 먹방 챌린지' 이어지더니…300만개 불티난 컵라면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발리서 귀국…근황 공개
- 김주형도 놀란 멋진 샷…류준열 골프 실력 어땠나 [영상]
- '파묘' 돌풍에…"이것도 봐야겠네" 시청자들 '우르르'
- "완전히 끝났다"…감스트·뚜밥, 재결합 열흘만 또 '파혼'
- 앞구르기 무한반복 푸바오…강철원 사육사 "걱정할 일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