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소식] 볍씨 소독·못자리 적기 설치 중점 지도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천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병해충 예방과 안정적인 우량묘 생산을 위해 '볍씨 소독 및 적기 못자리 설치·관리'에 대한 중점 지도를 실시한다.
11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못자리를 설치할 때 볍씨 소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못자리에서부터 병이 발생하거나 이앙 후 본 논에서도 병이 퍼져 피해를 키울 수 있어 볍씨 소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못자리를 설치할 때 볍씨 소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못자리에서부터 병이 발생하거나 이앙 후 본 논에서도 병이 퍼져 피해를 키울 수 있어 볍씨 소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
벼 종자 소독방법은 약제 침지소독과 온탕소독이 대표적이다. 약제 침지소독은 볍씨 20kg당 약액 40L를 기준으로 30~32℃의 물에 48시간 소독해야 효과가 높다. 온탕소독은 마른 볍씨 20kg당 200L의 60℃ 물에 10분간 소독 후 흐르는 찬물에 10분간 냉수 처리한 다음 싹을 틔워 파종해야 한다.
━
이번 행사는 전곡읍이 주최하고 전곡읍주민자치회가 주관하며 제5보병사단,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연천군가족센터,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 전곡읍이장협의회, 전곡읍체육회, 전곡읍새마을회, 연천군전곡상권진흥센터, 연천모범운전자회, 전곡읍의용소방대, 첫머리거리상인회, 연천예총 등이 후원한다.
벚꽃축제는 낮 12시 걷GO행사를 시작으로 식전공연, 5사단 군악대의 벚꽃거리 행진, 오후 5시 개막식 행사, 민해경, 정준교 초대가수 공연, 벚꽃노래자랑, 경품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전곡읍은 주민들이 행정복지센터 앞 은전로의 야간경관을 만끽할 수 있도록 14일까지 조명을 점등하기로 했다.
이종민 전곡읍장은 "벚꽃이 만개하는 봄을 맞아 벚꽃을 주제로 지역 한마당 벚꽃축제를 통해 지역주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특히 "이번 행사에 많은 기관 및 단체들이 후원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지회는 지역 내에서 꾸준하게 손맛 가득한 음식 나눔 봉사를 진행해온 봉사 단체로 이날은 김치, 콩나물무침, 코다리찜 반찬 3종을 정성스럽게 조리해 소외계층 대상자분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2024 연천군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행복나누미' 활동은 군 내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장애인 23가구를 대상으로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월 2회 총 16회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이건구 기자 gt2095@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윤정, 여름 화보 공개…청량+청순한 프렌치 무드의 정수 - 머니S
- 수도권 아파트 전셋값 상승률 1위 '이곳'… 1억 이상 껑충 - 머니S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폭로 후 귀국… 근황 보니? - 머니S
- "최저시급도 안돼"… 전직 男아이돌 '부당 대우' 호소 - 머니S
- 용인시 野 텃밭으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차질 없나 - 머니S
- [속보] 대통령 참모진 전원 자진 사퇴…한 총리도 사의 표명 - 머니S
- '업계 불황' 언급… 이주승 "차기작 2편 엎어져" - 머니S
- '입시곡 유출' 연세대 교수… 檢, 항소심도 2년 구형 - 머니S
- 조국 당선되자마자… 대법, 주심에 '정경심 2심 재판장' 배정 - 머니S
- '사퇴' 한동훈 후임은 누구?… 나경원·안철수·원희룡·유승민 거론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