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대격변 클래식 내달 출시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4. 11. 1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격변 클래식’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의 세 번째 확장팩 ‘대격변 클래식’을 오는 5월 21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격변 클래식은 파괴자 데스윙이 등장하고 개선된 레벨링 경험과 새로운 던전 난이도 시스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는 5월 2일부터 확장팩 사전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의 일부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데스윙이 심원의 영지를 벗어나면서 아제로스 지형에 영구적인 변화가 찾아오는 새로운 세계 변화가 적용되며 새로운 종족인 늑대인간과 고블린이 추가된다. 늑대인간은 야성을 길들인 길니아스의 저주받은 시민이자 불가사의하고 흉포한 종족으로 얼라이언스와의 동맹을 모색하고 있다. 데스윙의 출현으로 고향 섬을 잃고 난파당한 빌지워터 무역회사 고블린들은 호드의 품에서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는다.

새로운 전문기술인 고고학도 등장한다. 아제로스 전역의 발굴 현장을 살펴보고 유명 종족의 역사를 배우며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2010년 기존 대격변 확장팩 출시 당시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여러 기능들도 새롭게 반영된다. 콘텐츠 업데이트 출시 주기가 단축되는 만큼 레벨링 속도도 맞춰서 조정돼 레벨링이 간소화되고 개선된다.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에서 처음 도입된 수집품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확장돼 새로운 형상변환 시스템을 계정 전체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종족 및 직업 조합은 물론 업데이트된 특성 계통과 클래식 지역 레벨링 간소화 등도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원스토어 출시…사전예약 진행

‘아레스’ 원스토어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오는 24일 원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와함께 오는 23일 24시까지 약 2주간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원스토어 사전예약 페이지와 ‘아레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기간제 수집 아이템 ‘ONE 메달’과 ▲프라임 슈트 11회 소환권 ▲프라임 탈것 11회 소환권 ▲프라임 오퍼레이터 11회 소환권 ▲스페셜 데코 11회 소환권을 제공한다. ‘ONE 메달’은 게임 내 수집 목록에 등록하면 일정 기간 ‘보스 몬스터 피해 1%’, ‘물리 공격력 30’ 효과를 제공한다. 원스토어 40% 할인 쿠폰도 지급 예정이다.

‘아레스’는 ▲독창적 미래 세계관 ▲다양한 타입의 ‘슈트’와 ‘슈트 체인지’ ▲화려한 그래픽과 논타겟팅 전투 ▲협동·경쟁 기반의 멀티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넥슨 ‘V4’, 시즌11 브레이브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V4 시즌11 사전 이벤트
넥슨(공동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모바일 MMORPG ‘V4’의 시즌11: BRAVE(브레이브)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슨은 시즌11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난도 던전 ‘신화 등급 파티레이드’를 추가한다. 신규 지역 ‘황혼의 땅’, 드래곤 콘셉트 무기 외형 등을 오는 25일 선보일 예정이다.

사전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계정당 매일 1개씩 획득 가능한 ‘사다리 티켓’으로 사다리 게임을 진행해 ‘바트라의 초월 비결 상자’, ‘경지의 파편 상자’, ’바트라의 소환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다리 티켓’의 누적 사용 개수에 따라 ‘영혼석 성장 지원 상자 VII’, ‘전설 그림자 소환 선택 상자’ 등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시즌 11 기념 특별 보상으로 ‘THE V 합성 쿠폰’, ‘THE V PLUS 쿠폰’을 선물한다. 쿠폰은 오는 25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 ‘미르4’, 균열된 마방진·비정봉 11층 업데이트

‘미르4’ 신규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MMORPG ‘미르4’에 균열된 마방진과 비정봉 11층을 업데이트했다.

균열된 마방진과 비정봉 11층은 전투력이 높은 이용자가 더 좋은 보상과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차원문 콘텐츠다. 두 곳 모두 최대 200레벨 몬스터가 출현한다.

균열된 마방진과 비정봉 11층은 새로운 입장권이 필요하다. 신규 입장권은 문파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기존 입장권을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장착 시 방어력이 상승하는 세 번째 전승 장비 ‘천파의 옥비녀’도 추가했다. 옥비녀와 강화석이 들어있는 ‘천파 전승장비 상자’는 균열된 마방진과 비정봉 11층에서 얻을 수 있는 ‘시공의 가루’를 모아 제작할 수 있다.

5월 8일까지 ‘달콤한 봄양갱’ 이벤트도 진행한다. ‘달달한 7일 출석’과 ‘봄날의 14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신규 전승 장비와 각종 재료를 제공한다. 24일까지는 ‘달콤한 봄양갱 교환상점’ 이벤트도 실시한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일본’ 등장

‘바람의나라: 연’ 업데이트
넥슨(공동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일본’을 업데이트했다.

네 번째 결속 지역으로 선보이는 ‘일본 – 속삼임 마을’은 85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다. 다양한 요괴들이 등장하는 백귀야행 콘셉트의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신규 사냥터들을 만날 수 있다. 일정 조건 충족 시 ‘곰의 부적’ 재료를 사용해 ‘보물’ 등급 ‘일본’ 지역 장비를 ‘전설’ 등급으로 제작할 수 있다.

‘일본’ 지역 내 주간 레이드 ‘부조화의 성역’과 신규 ‘필드 보스’ 시스템도 선보였다. ‘부조화의 성역’은 총 6개의 스토리 던전과 세 단계의 레이드로 구성된다. 최종 단계에 등장하는 자연의 신 ‘초우황’은 다양한 공격 패턴과 함께 치명적인 전멸기를 보유하고 있다. ‘필드 보스’는 매일 일정 시간에 등장하며 전 채널 체력 공유 기반 시스템을 통해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참여 가능하다.

여기에 ‘급속도약’을 상시화하고 ‘성장의 동굴’ 던전 콘텐츠도 추가했다. ‘탐방의 길’ 상시 이벤트도 실시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