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안골포중, 학생자치회 주관 '책임문화 조성'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 안골포중학교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안골포중 책임문화 만들기 선언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안골포중은 올해 학교문화를 '모두가 행복하게, 함께 성장하기'를 미션으로 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첫 사례로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 스스로 학교생활에 책임지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한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창원 안골포중학교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안골포중 책임문화 만들기 선언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안골포중은 올해 학교문화를 '모두가 행복하게, 함께 성장하기'를 미션으로 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첫 사례로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 스스로 학교생활에 책임지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한 선언식을 개최했다. 교사들도 교사의 배려와 사랑을 학생들의 삶 속에서 느낄 수 있도록 실천하는 다짐도 했다.
박봉률 교장은 미국의 더글러스 말록의 시를 인용하면서 "실패와 성공은 크기에 있는 것이 아니다. 무엇이 되더라고 가장 좋은 것이 되어야 한다"며 "가장 좋은 것이 된다는 것은 가장 좋은 인생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이고 이는 삶의 재료인 시간, 물질, 건강, 꿈, 비전 등을 서로 공유하면서 각자의 책임있는 행동에서 비롯되는 만큼 청소년 시절, 학교라는 공동체 안에서 서로를 만나는 인격적 과정을 통해 성장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안골포중은 2023년 교육부지정 학교폭력예방선도학교로 지정돼 운영됐으며 2024년에는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비즈쿨 운영,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한 이음교실 선도학교 운영, 학교예술교육프로그램지원학교 운영, 교내스포츠리그 및 365+ 체육온사업, 학교폭력예방캠페인 '푸른코끼리 선언운동'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활발한 사회적 상호작용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혼→재결합' 감스트-뚜밥 끝내 결별…"완전히 끝나"
- 60대 중학교 교장이 교사 장기간 성폭력…교육청 늑장 대응 '도마'
- 발표 왜 미뤘나 했더니…지난해 나라 살림 최악 수준
- 달리는 차 밖으로 두 딸 밀어낸 美엄마…"일식 종말론 심취"
- 악플 시달린 보아, '은퇴' 언급에… SM, 대규모 고소 예고
- 심상정 정계 은퇴 "25년 간 이어온 진보정치 소임 내려놓겠다"
- 제주 며느리·사위도 국회로…제주 출신 타 지역서 선전
- 국민의힘 총선 참패에도 TK '싹쓸이'…지역 중진 '역할론' 커져
- '해체' 수준 후폭풍…여지 둔 韓, 윤재옥 이하 사퇴 안하나
- 이준석 '나홀로' 당선…수도권에서도 맥 못 춘 3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