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관리자 생명지킴이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이 정신건강 위기에 빠진 학생들의 회복지원을 위해 '학교관리자 생명지킴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학교 내 심리적 위험군 학생을 조기에 파악하고, 적기에 도움줄 수 있는 방안을 다 같이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문화 확산 및 정신건강 위기학생 회복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리 정서적 어려움 겪는 학생들 빠른 회복지원 나서
[더팩트 | 무안=홍정열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정신건강 위기에 빠진 학생들의 회복지원을 위해 ‘학교관리자 생명지킴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전남교육청은 11일 강진아트홀에서 역량 강화 연수를 갖고, 학생들의 생명을 지키는 심리·정서적 회복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정신건강 위기에 빠진 학생들을 빠르게 발견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회복지원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상회 자살예방한국연맹 대표는 학생 자살 예방 및 위기 대응을 위한 학교관리자의 역할 등에 관해 강의를 진행했다.
박상회 대표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빠른 회복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교 현장 구성원들의 따뜻한 시선을 통해 학생들의 소중한 생명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강조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학교 내 심리적 위험군 학생을 조기에 파악하고, 적기에 도움줄 수 있는 방안을 다 같이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문화 확산 및 정신건강 위기학생 회복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 개표율 68.64%...민주당 159석, 국민의힘 92석
- '총선 참패' 국민의힘, 개표상황실 운영 종료 [TF포착]
- 美 3월 CPI, 또 예상치 웃돌아…힘 빠진 '6월 금리 인하론'
- 풍납토성·종묘 옆 고층빌딩?…규제 풀자는 서울시의회
- [중처법 논란 上] '헌법소원'까지 간 중소기업계…2년 유예 외친 이유
- 한토신, 신탁업계 불황에 동부·HJ 실적난까지…'동전주' 몰락 임박
- [10분의 도파민①]'웹드라마', MZ세대와 숏폼의 집합체
-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일부 지역 '비'…큰 일교차 유의
- '與 압도적 참패' 예측에 김경율 "민심 무섭다…책임 피하지 않을 것"
- 한숨·탄식 vs 환호·박수…'야권 압승' 출구조사에 희비 교차 與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