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소식] 케어안심주택 '나은하우스' 입주자 모집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병원 퇴원 후 집으로 바로 복귀가 어려운 대상자를 위한 케어안심주택인 '나은하우스'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농성동에 위치한 나은하우스는 지상 4층 12호실의 독립된 주거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층 커뮤니티실은 입주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공유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소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성동에 위치한 나은하우스는 지상 4층 12호실의 독립된 주거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층 커뮤니티실은 입주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공유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입주자는 편의시설을 갖춘 각자의 주거 공간에서 생활하며 상주 직원의 건강 관리와 방문의료, 가사, 식사, 이동 지원 등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입주대상은 서구민 중 노쇠, 장애, 질병, 사고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사람으로 최근 1년 이내 30일 이상·연속 3주 이상 병원 입원, 또는 통합돌봄 서비스 이력이 있거나 위기사유 발생으로 주거지원이 필요한 사람이다. 또 돌봄 필요도 평가결과 적합하고 독립적인 자립생활이 가능한 경우 가능하다.
임대기간은 계약일로부터 6개월 동안 보증금 없이 월 임대료와 관리비만 납부하면 된다. 입주를 희망하는 경우 서구청 스마트통합돌봄담당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참여자 모집
광주광역시 서구는 광역치매센터와 서구치매안심센터 공동 주관으로 오는 5월 3일 실시하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참여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서구는 가장 쉽고 대중적인 걷기 운동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예방에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는 5월 3일 오전 10시 상무시민공원에서 △치매 예방체조 △상무시민공원 둘레 다함께 걷기(1Km, 20분 소요) △인지강화·우울척도검사·금연 체험부스 운영 △포토부스 △만족도 조사 및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서구치매안심센터 방문과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행사 당일 오전 9시30분부터 현장 접수도 할 수 있다.
◇ 소규모 음식점 대상 위생소독 지원사업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는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소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서구는 업소당 최대 100만원 내에서 연 5회 음식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바퀴벌레 등의 해충 방역과 화장실, 창고 등 주변 환경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운영 중인 식사류 취급 일반음식점이며 서구 관내 면적 100㎡ 이하 소규모 음식점과 서구 위생사업 참여업소를 우대해 선정한다. 단 신청일 기준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 받은 업소는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서구청 누리집에서 공고문 확인 후 구비서류를 준비해 서구보건소 보건위생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 음식점은 위생소독 후 위생소독필증 비치와 자율위생 점검표를 작성을 필수로 이행해야 한다.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퇴' 한동훈 후임은 누구?… 나경원·안철수·원희룡·유승민 거론 - 머니S
- [속보] 대통령 참모진 전원 자진 사퇴…한 총리도 사의 표명 - 머니S
- "악플로 정신적 고통"… 보아, 대규모 고소 - 머니S
- 조국 "검찰, 김건희 여사 즉각 소환 조사하라… 마지막 경고" - 머니S
- 고윤정, 여름 화보 공개…청량+청순한 프렌치 무드의 정수 - 머니S
- 건설현장 사망사고 나면 시공능력평가 점수 깎인다 - 머니S
- 보건의료노조 "정부, 환자와 가족 만나라"… 의료사태 해결 촉구 - 머니S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폭로 후 귀국… 근황 보니? - 머니S
- 조국 당선되자마자… 대법, 주심에 '정경심 2심 재판장' 배정 - 머니S
- 尹 거부권 행사했던 '노란봉투법' 재추진되나…재계 비상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