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공고, 2024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 5년 연속 종합우승
안산공고(교장 이공열)는 안산·부천·수원·남양주·시흥시 등에서 개최된 ‘2024년 제59회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 ‘2024년 제59회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안산공고는 9개 직종에 출전해 금메달 6, 은메달 7, 동메달 5, 장려상 2을 수상하며 경기도에서 종합우승하는 쾌거를 올렸다.
안산공고는 기계설계/CAD(배태현, 기계과 3학년), 모바일로보틱스(황승규, 전자과 2학년), 애니메이션(최소원, 디자인과 3학년), 제품디자인(김채경, 디자인과 3학년), 웹디자인및개발(신동현, 컴퓨터과 2학년), IT네트워크(서창윤, 컴퓨터과 3학년)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또 기계설계/CAD(김현서, 기계과 3학년), 전기기기(전민재, 전기과 2학년), 공업전기기기(이도현, 전자과 2학년), 모바일로보틱스(김규태, 전자과 3학년), 애니메이션(현채윤, 디자인과 3학년), 웹디자인 및 개발(전수현, 컴퓨터과 3학년), IT네트워크(박종연, 컴퓨터과 3학년)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기계설계/CAD(고재욱, 기계과 3학년), 모바일로보틱스(전민재, 전자과 3학년), 애니메이션(배소연, 디자인과 2학년), 제품디자인(윤지민, 디자인과 2학년), IT네트워크(가호찬, 컴퓨터과 3학년)에서는 동메달을 가져갔다. 전기기기(최서준, 전기과 1학년), 모바일로보틱스(허상일, 전자과 1학년)에서 장려상의 영예를 얻었다.
안산공고는 경기도 및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이후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특히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는 5년 연속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경기도 최고의 기술인재양성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국제기능올림픽대회 3D 디지털 게임아트 분야에서 은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며 세계에서도 그 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금, 은, 동, 우수상을 수상한 20명의 학생은 경상도에서 8월24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기도 대표 선수로 출전해 기량을 펼치게 된다.
이공열 안산공고 교장은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수고와 참가한 모든 학생들의 노력 덕분에 이렇게 값진 열매를 얻게 됐다.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숙련기능인을 배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비상하는 교육공동체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현호 기자 wti@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낀 경기도’ 김동연호 핵심 국비 확보 걸림돌…道 살림에도 직격탄 예고
- 삼천리그룹,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인멸 우려"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해방이다” 수험생들의 ‘수능 일탈’ 우려...올해는 잠잠하네 [2025 수능]
- "우리 집으로 가자" 광명서 초등생 유인한 50대 긴급체포
- [영상] “온 어린이가 행복하길”…경기일보‧초록우산, 제10회 경기나눔천사페스티벌 ‘산타원
-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대만국립정치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 받아
- 어린이들에게 사랑 나눠요, 제10회 나눔천사 페스티벌 산타원정대 [포토뉴스]
- 이재명 “혜경아 사랑한다” vs 한동훈 “이 대표도 범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