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블포토닉스, 英 UDT 박람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산 중소기업 아이블포토닉스가 9~11까지 영국 런던 엑셀에서 열린 2024 해저방어기술박람회(UDT)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블포토닉스는 첨단 압전 소재를 직접 개발 양산하는 기업이다.
이상구 아이블포토닉스 대표는 국방과학연구소 제엽 박사와 함께 이번 박람회에서 릴랙서 기반 압전 단결정 기술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산 중소기업 아이블포토닉스가 9~11까지 영국 런던 엑셀에서 열린 2024 해저방어기술박람회(UDT)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블포토닉스는 첨단 압전 소재를 직접 개발 양산하는 기업이다.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이전받은 압전단결정(iSC) 트랜스듀서 기술을 통해 해상 소나 시스템과 대잠 전력, 수중 감시 분야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회사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유일한 국내 기업이다.
이상구 아이블포토닉스 대표는 국방과학연구소 제엽 박사와 함께 이번 박람회에서 릴랙서 기반 압전 단결정 기술을 선보인다. 이 대표는 “아이블포토닉스가 자체 개발한 압전단결정 신소재는 기존 세라믹 대비 2배 이상 넓은 감지 대역폭을 제공한다”며 “대역폭 향상은 타깃 탐지 범위를 크게 늘리고 식별 성능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대는 DM 쓰지, 카톡 안쓴다고?…통계 뜯어보니 "틀렸다" [팩트체크]
- "한동훈 '덕', 하루아침에 '덫'으로"…이정재 관련주 와르르
- "여보, 우리도 갈아탈까"…'꿈의 가전' 벌써 1만대 팔렸다
- 한국 주식 '역대급 싹쓸이' 한 외국인…"OOO은 버렸다"
- [4·10총선] 부산 출신 자유통일당 비례 1번 황보승희 생환 실패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발리서 귀국…근황 공개
- "일본팬 방까지 찾아간다"…김정훈, 韓숙박 팬미팅 130만원
- 류준열, 결별 후 뭐하나 보니…'일일캐디'
- "완전히 끝났다"…감스트·뚜밥, 재결합 열흘만 또 '파혼'
- 앞구르기 무한반복 푸바오…강철원 사육사 "걱정할 일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