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홍상혁, 국경없는 수의사회에 1500만원 기부 및 봉사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프로배구 KB손해보험 홍상혁이 지난 10일 국경없는 수의사회에 유기견 보호를 위해 1500만원을 기부하고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궁경없는 수의사회 관계자는 "기부를 결정한 홍상혁 선수에게 감사하다. 기부금은 많은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계획이다"며 "앞으로 홍상혁 선수와 KB스타즈 배구단의 선전을 기원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유기동물을 보호하고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해 전국의 많은 수의사들과 일반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기부 및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설립한 단체다.
지난해 6월 KB손해보험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국경없는 수의사회에 ‘동물 이동 의료봉사 차량’ 기증과 임직원 방문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홍상혁은 “한 명의 반려인으로서 주기적으로 유기동물 보호활동을 해오고 있었다”며 “회사(KB손해보험)에서 의료봉사차량 기증과 봉사활동을 했다는 소식을 듣고 KB스타즈 배구단의 일원으로 조금이나마 유기동물 보호에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기견 보호활동 및 기부 행사에는 자발적으로 동참한 수의사들도 함께했다. 홍상혁은 유기견 예방접종을 위한 사전 준비와 털 깎기, 사료 운반, 산책, 청소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기증한 기부금은 전국의 유기동물 예방접종 및 수술, 진료 등 필요한 물품 마련에 사용될 예정이다.
궁경없는 수의사회 관계자는 “기부를 결정한 홍상혁 선수에게 감사하다. 기부금은 많은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계획이다”며 “앞으로 홍상혁 선수와 KB스타즈 배구단의 선전을 기원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홍상혁은 오는 29일 국군체육부대로 입대 예정이다. 2019~20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2순위로 KB손해보험에 입단한 홍상혁은 그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며 팀에 기여했다.
홍상혁은 “항상 응원해주신 팬들 덕분에 행복했다. 몸 건강히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선 개표 100%완료, 민주 175·국힘 108·조국12·개혁3(종합)
- 한덕수 총리, 尹에 사의 표명…비서실장 등 대통령실 참모진도 사퇴
- 나체 상태에 피까지…주차장서 발견된 20대女, CCTV ‘충격’
- "'박근혜 만세' 외친 이유는"...조국당서 금배지 단 리아
- ‘보수 만화가’ 윤서인 “이재명, 수퍼 대통령 될 것…한국 떠나겠다”
- “성추행 무마해줄게” 유명 아이돌, 방송작가에 26억 뜯겼다
- 푸바오, 새 사육사 손 잡았다…일반 공개 시기 앞당겨질까
- "나무에 사과하세요"…배우 최성준, 벚꽃나무 올라탄 인증샷 '뭇매'
- 류준열, 의리로 김주형 캐디 나섰지만…그린워싱 논란
- 오타니, 불법 도박 의혹 벗나…전 통역, 미국 검찰과 형량 협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