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명시는 제2회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제2회 도서관의 날(12일)과 도서관 주간(12~18일)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6개 공공도서관에서 동시에 다양한 독서이벤트를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제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12~18일
강연·작가 초청 대화 등 책과 시민 잇는 다양한 행사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제2회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제2회 도서관의 날(12일)과 도서관 주간(12~18일)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6개 공공도서관에서 동시에 다양한 독서이벤트를 펼친다.
하안도서관은 △가족 문화 공연 ‘마법 선물 상자’ △독립출판 도서 전시 및 판매 △‘청소년 문학상’, ‘세계 아동문학상’ 수상작 테마북컬렉션 △시민 열린전시회 ‘우드전’을 진행한다.
광명도서관은 △우서희 작가의 ‘생각이 깊은 아이로 키우는 철학 대화법’ △도토리 프로젝트 인형극 ‘심퉁이의 꿈속 나라’ △아트갤러리 전시회 ‘캘리와 수채화, 예서를 산책하다’를 진행한다.
철산도서관은 △오경아 작가 초청 강연회 ‘도시에서 꿈꾸는 정원생활’ △사서 북큐레이션 ‘국외 문학상 수상작’을, 소하도서관은 △정보라 작가 초청 강연회 △장르문학 추천 도서 전시 ‘SF부터 호러까지’를 선보인다.
연서도서관은 △더 파랑새 작품 전시 ‘실로 그리는 그림’ △우리동네 문학쉼터 ‘테라스 BOOK 힐링존’, 충현도서관에서는 △가족 문화 공연 ‘마술사의 도서관’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광명시 도서관에서 원화 전시를 비롯해 연령별 추천도서 목록을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여가를 선용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다양하게 준비한 도서관 주간 행사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새로운 독서문화를 체험하고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 2024년 제2회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행사의 대상, 모집인원, 운영 기간 등은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각 도서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 개표율 68.64%...민주당 159석, 국민의힘 92석
- '총선 참패' 국민의힘, 개표상황실 운영 종료 [TF포착]
- 美 3월 CPI, 또 예상치 웃돌아…힘 빠진 '6월 금리 인하론'
- 풍납토성·종묘 옆 고층빌딩?…규제 풀자는 서울시의회
- [중처법 논란 上] '헌법소원'까지 간 중소기업계…2년 유예 외친 이유
- 한토신, 신탁업계 불황에 동부·HJ 실적난까지…'동전주' 몰락 임박
- [10분의 도파민①]'웹드라마', MZ세대와 숏폼의 집합체
-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일부 지역 '비'…큰 일교차 유의
- '與 압도적 참패' 예측에 김경율 "민심 무섭다…책임 피하지 않을 것"
- 한숨·탄식 vs 환호·박수…'야권 압승' 출구조사에 희비 교차 與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