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美 스타트업들과 협업 위한 '스타트업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CNS는 10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협업 행사인 '스타트업 데이(Startup Day)'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술적 협업과 투자 가능성 등을 논의하는 이번 행사에는 생성형 인공지능(AI)과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SW) 검증 두 개 부문에서 총 14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10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협업 행사인 '스타트업 데이(Startup Day)'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기술적 협업과 투자 가능성 등을 논의하는 이번 행사에는 생성형 인공지능(AI)과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SW) 검증 두 개 부문에서 총 14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참여한 기업은 대부분 실리콘밸리서 시리즈A 혹은 시리즈B 투자 단계에 있는 초기 스타트업이다.
LG CNS가 LG테크놀로지벤처스, 현지 투자사 등과 함께 발굴한 이들 스타트업은 각자 주요 기술 및 투자 현황 등을 LG CNS와 논의했다.
LG CNS는 스타트업의 다양한 전문 AI 기술을 접목해 자사 AI·빅데이터 관련 플랫폼 브랜드인 'DAP GenAI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시키고, 기업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LG CNS는 향후 현지 스타트업과 논의를 거쳐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검증 라인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LG CNS 최고기술책임자(CTO) 김선정 전무는 "해외 테크 스타트업과 긴밀한 협업으로 DX 기술의 스펙트럼을 더욱 확장하고, 생성형 AI와 엔터프라이즈 SW 검증 부문에서 차별화한 서비스를 기업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s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표 왜 미뤘나 했더니…지난해 나라 살림 최악 수준
- 서울대 출신 배우 최성준 벚나무 올라탄 사진 뭇매
- 하마스 정치지도자 아들 셋 사망…이스라엘 표적 공습
- 외신, 韓총선 결과에 "윤 대통령, 레임덕 위협 직면"
- 신평 "尹, 총선 참패 인정하고 거국내각 구성해야"
- 심상정 정계 은퇴 "25년 간 이어온 진보정치 소임 내려놓겠다"
- 中 매체 韓 총선 결과 타전…"尹대통령, 중간고사 불합격"
- 119세도 한 표…신혼여행도 미룬 새신랑 공무원
- 국민의힘 총선 참패에도 TK '싹쓸이'…지역 중진 '역할론' 커져
- 시민사회 "국민이 尹·집권세력 사실상 '탄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