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리버풀-도르트문트 모두 제압' AT 마드리드, 챔스 토너먼트 홈 17경기 무패 행진 구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이끄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홈에서 강력한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AT 마드리드는 11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AT 마드리드는 도르트문트와의 8강 1차전에서 2-1로 승리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이끄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홈에서 강력한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AT 마드리드는 11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AT 마드리드는 전반 4분 상대 선수의 빌드업 미스를 틈타 로드리고 데 파울이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32분에는 사무엘 리누가 2번째 골을 터트려 2-0을 만들었다. 후반 36분 세바스티앵 알레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승리를 지켜냈다.
경기 후 ‘스쿼카’는 UEFA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에서 AT 마드리드의 홈 성적에 주목했다. ‘스쿼카’에 의하면 AT 마드리드는 홈에서 17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구가했다. 이는 AT 마드리드의 이전 홈 경기장인 비센테 칼데론에서의 기록까지 포함한 수치였다. AT 마드리드는 20골을 넣는 동안 실점은 단 5골에 불과했다. 클린 시트는 무려 12회였다.
수많은 유럽의 강호들이 AT 마드리드 홈에서 승리하지 못하고 돌아갔다. 라리가 내 라이벌인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도 AT 마드리드를 꺾지 못했다. 리버풀 역시 2019/20시즌 AT 마드리드 원정에서 0-1로 패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021/22시즌 AT 마드리드에 0-1로 무릎을 꿇었다. 맨체스터 시티는 0-0으로 비겼다.
AT 마드리드는 시메오네 감독 체제에서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와 함께 스페인의 강호로 올라섰다. 시메오네 감독과 함께 대부분의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AT 마드리드가 유일하게 획득하지 못한 우승컵이 챔피언스리그다. AT 마드리드는 2013/14시즌과 2015/16시즌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밀려 준우승에 그쳤다.
AT 마드리드는 이번 시즌 시메오네 감독과 함께 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AT 마드리드는 도르트문트와의 8강 1차전에서 2-1로 승리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시메오네 감독이 이번에는 오랜 염원을 이룰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스쿼카/게티이미지코리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완전히 몰락한 한때 ‘日 에이스’, 결국 결단 내렸다... 감독에게 “저 팀 나갈래요” 선언
- 다음 시즌 EPL 우승 경쟁을 원하는 매디슨...''우리가 트로피 경쟁을 하지 못하고 있어 실망스럽다
- 조기 축구에서 나올 법한 장면이 무려 ‘챔스’에서 나왔다!...골키퍼 패스를 수비수가 손으로
- “내가 본 골키퍼 중 가장 최악”... 파리 GK 돈나룸마, 3개의 실책→역대급 호러쇼
- “남자 축구로 돌아가고 싶다”... ‘대표팀 감독 후보’ 르나르가 프랑스를 떠나는 3가지 이유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