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과 전통시장이 만났다…CU, 통인시장 제휴 상품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는 업계 최초로 전통 재래시장인 통인시장과 협업한 상품 5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상품은 통인시장 유명 먹거리를 활용한 간편식, 냉장즉석식 등 총 5종이다.
이번 제휴는 CU가 통인시장 측에 협업을 제안하며 이뤄졌다.
CU는 물리적 제약 등으로 통인시장 먹거리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시장의 인기 음식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는 업계 최초로 전통 재래시장인 통인시장과 협업한 상품 5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소재 통인시장은 식당·반찬·과일·채소 등 70여 개 업소가 영업하고 있는 골목형 재래시장이다. 시장에서 구매한 엽전과 상품을 교환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상품은 통인시장 유명 먹거리를 활용한 간편식, 냉장즉석식 등 총 5종이다. 엽전 도시락, 매콤기름떡볶이, 떡갈비 삼각김밥 등을 준비했다.
통인시장을 알리기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CU는 내달 15일까지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서 통인시장 관련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통인시장 엽전 20개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는 CU가 통인시장 측에 협업을 제안하며 이뤄졌다. CU는 물리적 제약 등으로 통인시장 먹거리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시장의 인기 음식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현했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앞으로도 CU를 찾는 고객이 편의점에서 색다른 제휴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택 4·10]민주, 지역구 161석…압도적 과반
- 한동훈, 비대위원장직 사퇴… “어디서 무얼 하든 나라 걱정하며 살겠다”
- 尹 “총선 국민 뜻 겸허히 받들겠다”..한덕수 총리·대통령실 수석 이상 참모진 전원 사의
- [르포] 폐배터리서 나오는 검은 황금...DS단석 70조 시장 '출사표'
- 한국GM,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 국내 개시
- [속보] 한동훈, 비대위원장직 사퇴
- 네이버클라우드, 인텔과 손잡고 'AI 공동연구센터' 설립
- [IP 인재 산실을 가다] ① 강원대/ IP전문인력양성단 “융합형 IP인 키운다”
- 아이폰16, 올해 말 '이 색상'으로 나온다
- “추론하고 계획 세운다”…오픈AI · 메타가 선보일 차세대 AI 모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