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자연환경 단지 `익산 부송 아이파크` 분양 임박
익산 부송 아이파크, 팔봉근린공원 개발(예정) 및 친환경 설계로 관심 높을 전망
주변 자연환경이 우수한 단지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전국적으로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단지 가까이에서 자연을 누리기 힘들어지고 있는 데다가 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마저 널리 알려지면서 자연 친화 단지를 찾는 현상은 계속될 전망이다.
11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먼지 입자다. 입자 크기에 따라 직경 10㎛ 이하(10㎛은 0.001㎝)인 것을 미세먼지(PM10)라고 하며 직경 2.5㎛ 이하인 것을 초미세먼지(PM2.5)라고 부른다. 이들 먼지는 매우 작아 숨 쉴 때 폐포 끝까지 들어와 바로 혈관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직접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하지만 단지 인근에 나무가 풍부하게 심어져 있거나 산, 숲이 존재한다면 이 같은 걱정을 덜 수 있다.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나무 한 그루는 연간 35.7g(에스프레소 한잔 분량)의 미세먼지를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많은 나무들은 여름 한낮 평균 기온을 낮추고 평균 습도를 높여 에어컨을 가동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거두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심 속에서도 아이들에게 자연을 직접 체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녀들을 둔 수요자들에게 자연환경이 우수한 단지는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에서 분양한 '메이플자이'는 시세차익 외에 친환경 에코 인프라가 부각되면서 442.32대 1의 높은 1순위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강남 한복판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잠원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단지 앞 신동근린공원 산책로 등 각종 체육o여가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로 인기가 높았다.
지방도 마찬가지다. 지난 1월 충남 아산시에서 분양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용곡공원, 지산공원, 곡교천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앞세워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단지에는 1순위 청약자 총 3만3,969명이 몰리며 52.58대 1로 1순위 마감했다.
이번 달 분양을 앞둔 HDC현대산업개발의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진정한 의미의 청정 자연환경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부송4지구 C블록)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23㎡ 총 511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면적별 세대수는 △84㎡A 194세대 △84㎡B 119세대 △104㎡ 158세대 △123㎡ 40세대다.
이 단지는 가까이에 부송공원, 궁동 어린이공원이 위치하며, 단지 동쪽으로 약 89만㎡ 규모의 팔봉근린공원 개발이 예정돼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추게 된다. 공원 내에는 다양한 조경시설, 휴양시설, 유희시설(놀이터), 운동시설, 교양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익산문화체육센터, 익산시민공원, 중앙체육공원 등과 인접해 각종 취미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통상 공원을 찾아 멀리 나가야 하는 단지들과 달리 가까이에서 편리하고 쉽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수요자들에게 보다 높은 주거의 질을 선사하는 최적의 단지가 될 것이란 평가다.
도시와 숲을, 공간과 쉼을 잇는 친자연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주문주, 상가와 연계된 단정하고 모던한 경관숲인 URBAN FOREST, 3가지 테마가 모인 단지 대표 커뮤니티 광장인 DYNAMIC PARK, 이용자와 도시 맥락을 담은 테마정원인 THEME GARDEN 등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단지 내에서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야외 미술관 콘셉트의 갤러리 파크에는 키즈스테이션 기능과 통합된 티하우스, 잔디 광장과 숲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숲속 산책로, 커뮤니티 동선과 연계되는 워터오브제 등이 조성돼 안락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주민운동시설과 어린이 놀이터로 구성되는 플레이 파크 역시 친환경적 요소가 가득하다. 이곳은 풍성한 숲속에서 즐기는 친자연형 놀이-운동 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플레이 파크 내에는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웰니스트랙이 설치되고 트랙 주변으로는 휴게시설과 운동기구가 배치될 예정이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등생활권에 위치해 대형마트와 병원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쉽다는 점도 주목해 볼만하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익산점), 롯데마트(익산점), CGV 익산, 익산종합병원, 익산예술의전당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과 문화, 의료시설 등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코스트코(예정)가 익산시 입점을 추진 중이어서 미래가치까지 높게 평가받고 있다.
도보 거리에는 궁동초, 어양중이 있고 부송도서관도 가깝다. 그리고 다양한 유형의 학원가들이 밀집해 있는 영등학원가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익산 내에서도 학교와 학원을 아우르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지역 내외로 이동이 가능한 다양한 교통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왕로, 선화로 등을 이용해 익산 시내 이용이 자유롭고 KTX?SRT익산역, 익산시외고속버스터미널, 익산IC 등을 통해 인근 지역 및 수도권으로 이동도 쉽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오는 이달 본격 분양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전북 익산시 부송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주 호텔서 손 묶인 여성들…남성들이 살해한 뒤 투신한 듯
- 중국 `로봇` 레스토랑 여사장, 서빙과 배웅까지 그대로 모방
- 파주 호텔서 남성 2명 추락사, 객실엔 손 묶인 여성 2명 사망
- 30년만에 만난 쌍둥이 자매, 직업도 아들 이름도 모든게 판박이
- "이런 악마도"…美30대 엄마, 도로서 8개월 아기 차 밖으로 던졌다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