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AI 지원언어 확대…아랍·인니·러시아어 등 총 16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에스(S)24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인 인공지능(AI) 기능의 지원 언어를 기존 13개에서 16개로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4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아랍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등 3개 언어를 갤럭시 에이아이에 추가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안으로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스웨덴어, 네덜란드어, 루마니아어, 튀르키예어 등의 언어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에스(S)24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인 인공지능(AI) 기능의 지원 언어를 기존 13개에서 16개로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4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아랍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등 3개 언어를 갤럭시 에이아이에 추가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지금까지 지원해온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간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이다. 호주 영어, 홍콩 중국어, 캐나다 프랑스어 등 3개 파생어도 이달 업데이트 때 함께 추가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모두 16개 언어와 관련한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스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용자들은 설정 앱의 언어팩 메뉴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언어를 다운로드해 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안으로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스웨덴어, 네덜란드어, 루마니아어, 튀르키예어 등의 언어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욱 기자 dash@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4월 11일 한겨레 그림판
- [속보] 한덕수 총리·용산 참모진, 사의 표명
- [속보] 한동훈 비대위원장직 사퇴…“국민 뜻 받아들여”
- 유권자에 대파당한 윤 대통령…김건희 리스크부터 이종섭까지
- 이래서 총선 뒤로 발표 미뤘나…작년 나라살림 ‘87조 적자’
- 1만2천명에 휘둘리는 나라, 전공의를 ‘괴물’로 키웠다 [왜냐면]
- 개표 99.92%…민주 174~175석, 국힘 109석, 조국혁신당 12석
- 국힘서도 “참패 한동훈, 집에 가야”…정치적 벼랑 끝으로
- ‘압승’ 이재명, 리더십 증명하며 대선행 파란불…남은 숙제는
- ‘당선’ 이준석 “윤 대통령, 안 바뀔 듯…한동훈, 나 때문 아니라고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