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핀시아, 신규 통합 브랜드 이달 말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레이튼·핀시아 통합 재단은 오는 30일 새 브랜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두 재단은 기존 통합안인 '프로젝트 드래곤' 운영 체제를 마감하고, 통일된 정체성 하에서 본격 메인넷 통합 과정을 실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두 재단은 지난 2월 통합안이 가결된 이후 최대한 신속히 메인넷 통합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업계 및 커뮤니티에 약속했던 프로젝트 드래곤 통합 과제를 착실히 수행해 경쟁력을 갖춘 메인넷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레이튼·핀시아 통합 재단은 오는 30일 새 브랜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두 재단은 기존 통합안인 '프로젝트 드래곤' 운영 체제를 마감하고, 통일된 정체성 하에서 본격 메인넷 통합 과정을 실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재단 별 운영해 오던 소셜 미디어 및 온라인 커뮤니티도 통합해 운영 개시할 예정이다. 통합 재단 인력 구성과 재단 설립 등 주요 업무들도 이행한다.
재단 관계자는 “두 재단은 지난 2월 통합안이 가결된 이후 최대한 신속히 메인넷 통합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업계 및 커뮤니티에 약속했던 프로젝트 드래곤 통합 과제를 착실히 수행해 경쟁력을 갖춘 메인넷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클레이튼 재단은 레이어 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됐다. 핀시아 재단은 라인테크플러스(LINE Tech Plus)가 개발한 개방형 블록체인 및 웹3 사업 운영사다.
이들은 메인넷 통합 확정 이후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메인넷을 만들겠다는 목표 하에 웹3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택 4·10]민주, 지역구 161석…압도적 과반
- [선택 4·10] '세상을 바꾸겠다'… '비례 1번' 서미화·최보윤·박은정, 3人3色 각오
- [선택 4·10] 금강벨트 민주당 압승...28곳 중 20곳서 우세
- [속보] 한동훈, 비대위원장직 사퇴
- 네이버클라우드, 인텔과 손잡고 'AI 공동연구센터' 설립
- [IP 인재 산실을 가다] ① 강원대/ IP전문인력양성단 “융합형 IP인 키운다”
- 아이폰16, 올해 말 '이 색상'으로 나온다
- “추론하고 계획 세운다”…오픈AI · 메타가 선보일 차세대 AI 모델은
- [네이버 쇼핑톡톡] 맛있는 혜택과 특가 싹 모아 '이달의 EAT템'
- [선택 4·10]광주상의 “지방소멸 위기 극복…균형발전 시대 열어달라” 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