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적립 보너스 강화한 유니버셜 종신보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양생명은 건강 보장 기능과 노후 자산 형성을 위한 적립 보너스 혜택을 강화한 '(무)수호천사내가만드는유니버셜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사망과 연금을 동시에 보장하는 확정금리를 적용한 확실한플러스종신연금형을 신설, 연금 전환 시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생활자금을 수령하면서 연금 수령 중 조기에 사망할 경우에도 높은 사망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지연 기자] 동양생명은 건강 보장 기능과 노후 자산 형성을 위한 적립 보너스 혜택을 강화한 ‘(무)수호천사내가만드는유니버셜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망보장을 주계약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먼저 계약일 이후 10년 시점부터 최대 60세까지(또는 납입완료 시점까지) 매년 유지 보너스를 지급하는 장기 유지 보너스와 5·10년 경과시점에 직전 5년 간 누적된 기본 보험료를 바탕으로 보너스를 지급하는 보험료 납입 보너스를 통해 가입자들이 중·장기적 노후 자산 형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보너스 지급 체계를 개선했다.
또 무사고 유지 시 보너스를 주는 건강 특약을 신설, 해당 특약을 가입하고 보험료 완납 시점까지 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미진단 시 주계약 적립금에 적립·부리되는 무사고 보너스를 지급해 종합보장설계 경쟁력을 제고했다.
건강보장 강화를 위해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질병 및 재해 등 장해로 인한 소득상실 시 매월 생활비를 보장해 주는 장해보장 특약도 신설했다. 신설된 장해보장에 따라 가입자에게 20% 이상 장해 발생 시 5년 간 최대 매월 50만원을, 50% 이상 장해 발생 시 10년 간 최대 매월 50만원을, 80% 이상 장해 발생 시 20년 간 최대 매월 1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중등도에 따른 보장금액을 지급한다.
연금 전환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이를 위해 사망과 연금을 동시에 보장하는 확정금리를 적용한 확실한플러스종신연금형을 신설, 연금 전환 시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생활자금을 수령하면서 연금 수령 중 조기에 사망할 경우에도 높은 사망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했다.
또 경제활동기에는 가장의 부재에 대비한 사망보장 기능에 집중하고, 은퇴기에는 수요가 낮아진 사망보장 대신 건강보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확실한 건강전환특약을 운용해 가입자의 상황에 맞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니버셜 기능을 통해, 중도인출이나 추가납입 등 가입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게 했다.
가입 가능 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75세이며, 일반심사형과 건강 상태에 대한 세 가지 심사 질문에만 답변하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형(335)으로 구성돼 있다. 납입 기간은 10·15·20·30년납 중 선택할 수 있다.
sj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신 “尹, 총선 참패로 레임덕 빠질 것…탄핵 가능성”
- 천하람 “이준석, 대선주자 면모 보였다…한국의 마크롱 될 수 있어”
- 배우 류준열, 골프 마스터스 김주형 캐디로 깜짝 등장
- 박민영, 알고보니 110억 건물주…월 임대수익 3700만원
- 뉴진스 혜인, 컴백 앞두고 부상…“발등 미세골절, 당분간 활동 중단”
- 설마했는데…“이건 쇼크다” 발칵 뒤집힌 ‘국민 메신저’
- "며느리로 안 보여, 연애하고 싶어"…시아버지 취중고백 어떡하죠?
- 출구조사 결과에…보수성향 만화가가 보인 반응
- "혼자 있고 싶어요"…여성 가슴 장착한 남성의 호소
- "투표하고 오세요"…조진웅, 생일 카페에 입간판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