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 ESG 글로벌 지표 ‘UNGC’ 가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지난 4일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삼수 제뉴원 대표는 "글로벌 리딩 CDMO로 도약해 가고 있는 제뉴원은 글로벌 기준을 충족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UNGC에 가입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경영 강화를 위해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지난 4일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이하 UNGC)는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 운영과 경영 전략에 내재화하도록 권장하는 국제협약기구. 지난 2000년 첫 출범해 현재 전 세계 165개국, 1만9000여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가입에 따라 제뉴원은 UNGC 10대 원칙을 실천하고 매년 이행보고서(COP)로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지난 2020년 출범 후 제뉴원은 ‘진정성을 갖고 신뢰를 쌓아 나가는 기업’이라는 목표 아래 ‘제뉴원 웨이(Genuone Way)’를 선언하며 행동 규범과 가치를 정립한 바 있다. 2021년 초에는 ESG 위원회를 발족했으며,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각 부문에서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을 확립해 나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21년 말 전체 사업장에 환경경영시스템인 ISO(국제표준화기구) 14001 인증을 취득했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갱신했다. 당해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에 가입해 지지를 선언했으며, 기준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제뉴원은 202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제뉴원 철학과 목표, 실행 체계, 세부 활동 및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이삼수 제뉴원 대표는 “글로벌 리딩 CDMO로 도약해 가고 있는 제뉴원은 글로벌 기준을 충족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UNGC에 가입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경영 강화를 위해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신 “尹, 총선 참패로 레임덕 빠질 것…탄핵 가능성”
- 천하람 “이준석, 대선주자 면모 보였다…한국의 마크롱 될 수 있어”
- 배우 류준열, 골프 마스터스 김주형 캐디로 깜짝 등장
- 박민영, 알고보니 110억 건물주…월 임대수익 3700만원
- 뉴진스 혜인, 컴백 앞두고 부상…“발등 미세골절, 당분간 활동 중단”
- 설마했는데…“이건 쇼크다” 발칵 뒤집힌 ‘국민 메신저’
- "며느리로 안 보여, 연애하고 싶어"…시아버지 취중고백 어떡하죠?
- 출구조사 결과에…보수성향 만화가가 보인 반응
- "혼자 있고 싶어요"…여성 가슴 장착한 남성의 호소
- "투표하고 오세요"…조진웅, 생일 카페에 입간판 보냈다